양념공식 요리법 - 엄마도 모르는 맛의 비밀
신미혜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책 한 권쯤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 같다.

나의 경우 요리책은 2권 있다. 한 권은 직접 구매한 책 그리고 한 권은 선물로 받은 책이다. 가족을 먹이기 위해 열심히 책을 보며 이것저것 만들었는데 어느 순간 요리책이 필요 없이 자유롭게 만들게 되었다. (잘 한다는 뜻은 아니다. 모방과 응용) 바로 초심을 벗어나 지금은 마음대로 만드는 요리로 맥을 잡았다.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하며 활용한다.

엄마의 맛을 따라 하고 싶기에 요리에 대한 미련은 항상 있었다. 그래서 서평을 신청했다.


최고의 요리비결 저자로 유명한 신미혜 교수님이 그 저자이다.

수학공식처럼 딱 떨어지는 요리라니 완전 기대했다. 적당히,조금이라는 엄마의 단어에서 정확한 계량은 명쾌하기까지 하다.

애매모호함을 벗어나 확실한 맛을 낼 수 있기에 새로 만드는 요리들에 대한 기대감이 증폭되는 책이다. 할 때마다 다른 맛을 내는 요리가 아니라 항상 맛있는 요리를 이제는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기본적인 반찬에 자주 등장하는 황금비율의 양념을 활용하여 미리 준비된 양념으로 간단하게 요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요리 시간을 단축하며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 계량도구가 없는 나를 위한 생활 속에서 계량 법도 책에 담겨 있어서 평소에 습관적으로 계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요리 책 또한 공식처럼 딱딱 떨어진다. 정확하고 간결한 표현이 들어가 있어서 필요할 때마다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도 있다.

엄마가 담근 김장김치를 아직도 받아서 먹는다. 김치를 조금씩은 담지만 깊은 맛을 내기가 어렵다. 엄마의 솜씨를 배워서 익혀야 하는데 상당히 걱정이 된다.ㅠㅠ

나처럼 이런 사람들을 위한 “양념공식으로 담그는 김치와 저장음식”이 있다. 일단 김치 재료를 구입하는 요령과 손질 요령 보관 요령도 있으니 그건 덤이다. 통배추김치, 백김치, 깍두기, 총각 무김치 등의 기본을 펼칠 수 있게 한다. 마침 김장 김치도 질리어가고 있으니 새로 김치를 요리책을 보면서 담아야겠다. 걱정을 붙들어 매고...ㅋㅋ

요리를 더 발전시키고 싶다면 “양념공식 요리법”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