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고의 가성비는 ‘돋보이는 말센스’다! 정말 그럴까?

부자가 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잘 선택했다.

제목에서 끌림을 느끼며 말센스를 장착하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었기에 서평을 신청했다.


내가 갖고 있는 말센스는 어느 정도일까?

‘주하 효과‘를 누리고 싶어서 찬찬히 읽어본 책은 완전히 나를 끌어당기며 김주하 저자에 대한 궁금증도 일어난다. 그녀의 활짝 웃는 모습을 보면서 이력에 다시 한번 놀란다. 학창 시절 알바에서 그렇게 깨달음을 얻을 수 있을까? 횟집에서 말에 따른 매출 효과를 직접 체험했으며 사람들의 다양한 반응을 관찰하며 매출, 마케팅, 설득, 협상 등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쭉 이어오며 주하 효과를 창출하고 있는 저자이다. 현재는 한국 비즈니스협회 대표란다. 멋진 여성의 모습이다. 책을 통해 느끼는 그녀의 생각은 더 멋졌다. 힘찬 에너지를 받아서 그런지 오늘 내 전화 목소리가 평소와 달랐나 보다. 친구는 오늘 무슨 일 있냐고 물었다.ㅋㅋ 좋은 책을 읽어서 기분이 너무 좋아서 그렇다고 했다.


’부자의 말 센스‘에서 부자는 돈에만 제한을 두지 않는다.

예를 들면 하나의 현상을 다각도로 보는 관점 부자, 혹은 사람들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관계 부자 등도 있다.

이 책은 ”부자의 생각과 관점, 돈 버는 사람들의 은밀한 말센스,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두는 말센스, 끌리는 말센스는 마인드에서 나온다“ 4부로 구성되어 있다.


’부동산 투어‘라고 들어보았는가? 매물 부담이 없이 투어하는 상품으로 하나의 여행상품처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부동산에 대한 관점을 뒤집는 사례로 사업과 접목해 좋았던 컨설팅 경험이 이 책에는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다. 개씻남 이야기와 피자 가게 사장님 등의 현실판 이야기는 다시 한번 관점의 전환을 생각하게끔 한다.


상대를 몰입하게 하는 질문은 무엇일까?

적으로 돌리는 질문을 말을 나는 하고 있지 않은가?

상상하게 하는 열린 질문을 하고 있는가?

상대방을 인정하는 기분 좋은 칭찬을 나는 얼마나 하는가?(물론 진심을 담은) 항상 웃으며 기분 좋은 모습으로 사람들을 응대하고 있는가?

화가 날 때 나는 속 시원해지는 것을 원하는가?

아니면 내 사람을 한 명 얻고 싶은가? 그녀의 질문에 스스로에게 물음을 던져본다.

불평불만을 버리고 입꼬리를 올리고 웃어보자.

좋은 운이 우리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기분 좋게 우리는 일상을 만들 수 있다.

모든 것이 나의 선택임을 잊지 말자.

우리는 더 멋진 일상을 살 수가 있다.

말센스를 장착하며 타인을 배려하는 멋진 행동으로 우리 자신의 행복한 모습을 상상한다.


오늘부터 부정적인 말을 멀리하자.

”안 돼, 불가능해, 못 해”그래서 결국은 “반드시 잘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