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상위 1%, 골든타임을 잡아라
이경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의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은 19세에 인생 50년 계획을 수립했단다.

나는 19살에 무엇을 했을까?

나이별로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 앞으로 목표를 보면서 진격한 사람들과 그냥 열심히 살았던 사람과는 삶이 다를 수밖에 없다. '살기 힘들다, 어렵다'라고 해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꼭 있다.

몇 년 전 청소년들의 꿈이 크리에이터란 말을 들었을 때 사실 별로 깊은 생각을 하지 않았다.

유튜브를 보고 이용하기는 했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얼마나 많은 상업적인 이익을 만들어내는지 몰랐기에... 나중에 알게 된 후에는 사람들이 왜 너도 나도 1인 방송에 승부를 띄우는지 알게 되었다.

온라인과 유튜브의 발달,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우리는 어떻게 하면 상위 1%가 될 수 있을까?


우리들 자신은 얼리어답터인가?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를 남보다 빨리 써보는 사람인가? 

유감스럽게도ㅠㅠ

경험만큼 좋은 교육은 없다. 좀 더 민감하게 앞서나가는 새로운 기술을 접하면서 조금 다른 차별화된 다양한 생각들을 해보면서 살아간다면 삶이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진부한 말이지만 그 안에 진리가 있는 말을 다시 한번 읽어본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이 생각 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 작가가 제시하는 것을 따라가 보자.

책을 항상 읽기, 끊임없이 고민하기, 비판적인 사고하기이다. 이 서평을 읽고 있는 사람은 책 읽기에 관심이 있을 것이니 반쯤은 실천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듯하다.


금융을 공부해 본 적이 있는가?

금융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데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기에 아직도 금융은 나에게 어려운 대상이다.

이 책은 부동산, 주식, 배당주, 국제 금융 체계 등을 다루고 있다. 4치 산업혁명 시대 지속적인 수입을 갖기 위해서는 무얼 해야 할까? 이러한 문제를 고민하게 한다. 긴 인생의 생애 주기 안에서 내가 시기별로 해야 할 일들을 이경주 작가의 삶을 통해서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상위 1프로의 삶을 이루어 내기 위한 과정들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상위 1%는 생각보다 많았다. 나는 어느 분야에서 상위 1%가 되고 싶은가?

이 책은 자신의 미래를 고민해보는 모든 사람들이 읽어보기에 좋은 책이다. 아직 늦지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