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조이 싱가포르 - 여행을 즐기는 가장 빠른 방법 인조이 세계여행 8
김미선.임현지 지음 / 넥서스BOOKS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초에 같이 일하는 분들과 함께 싱가포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우리 연말에 싱가포르 갈까요?"라고 하며 지인이 있어 지인 찬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워낙 바쁘신 분이라 그냥 "ㅋㅋ 좋지요"라고만 했었다. 그 약속은 지켜지지 않았다.ㅠㅠ
싱가포르 여행을 꿈꾸지만 언젠가의 그날을 위해 사전 조사로 싱가포르를 알고 싶어서 서평을 신청했다. 


책의 구성은 미리 만나는 싱가포르, 추천코스, 지역 여행, 테마여행, 여행정보, 별책부록 이렇게 세팅되어 있다. 

싱가포르에서 반드시 가야 할 그곳은 어디일까?  
내가 가장 가고 싶은 공간은 "동물원과 나이트 사파리 그리고 가든 바이 더 베이"이다. 
(내 기준에서) 책에서 제시한 장소는 모두 8곳이다. 반드시가 들어가는 장소...
1. 머라이언 파크와 에스플러네이드
2. 오차드 로드
3. 마리나 베이 샌즈
4. 클럽 스트리트와 케옹 색 로드
5. 유니버설 스튜디오
6. 동물원과 나이트 사파리
7. 가든 바이 더 베이
8. 보타닉 가든

싱가포르에서 단 하나의 음식을 선택한다면 칠리 크랩이란다. 
음식문화를 접하는 것에 두려움은 없다. 그러나 내게도 이젠 옛날 같지 않은 점이 생겼다. 마음껏 먹기가 이젠 불편해졌다. 살찐다고?ㅋㅋ 아니다. 갑작스러운 복통과 배변의 욕구를 피하기 위해서이다. 작년에 버스 여행을 하다가 너무 배가 아파서 정말 힘들었던 적이 있다. 너무 맛있게 양껏 먹고 집에 올 때는 얼굴이 노래서 참 힘들었던 경험이 있는데... 그럼에도 먹는 즐거움은 누려야 한다고 아직은 잘 조절이 안된다. 올해의 나의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소식으로...도전.

사진을 보면서 배경 장소를 찾아보는 즐거움이 있다. 이곳은 가든 바이 더 베이... 인공정원이다. 거대한 조형물이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다. 밤 낮의 모습을 상상하며 설레어 본다.

추천코스가 제시되어 있다. 여행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자료가 준비된 친절한 안내서이다. 예전에 검색하면 아이를 데리고 가는 부모들이 참 많았는데 이제 왜 인지 이해가 간다. 아이들과 놀기 참 좋은 나라가 싱가포르이기도 하다. 대상별 코스가 세분화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나에게 적합한 것을 골라도 혹은 추가해도 좋겠다. 

치안이 안전한 나라 싱가포르에서 야경은 필수로 즐겨야 한다. 에스플러네이드의 뾰족한 지붕은 두리안을 닮았는데 사진을 보니 재미났다. 싱가포르 리버 크루즈도 야경을 즐기기에 좋다. 

여행정보가 가득한 책을 읽을 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처음에 전체적으로 쭉 보기, 두 번째는 원하는 부분만 보기, 세 번째는 좀 더 자세히 보기이다. 외국어와 도시 이름과 지명 이름이 익숙하지 않아서 처음에는 잘 안 들어오지만 천천히 살피면 모든 정보가 있다. 그리고 좀 여행을 해 본 사람들에게는 필요한 부분만 쏙쏙 빼서 활용하기 좋은 여행정보였다. 역시 여행은 친구를 잘 만나야 한다. 인조이 싱가포르를 손에 잡고 떠나보시기를......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