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출판사 수업 - 좋아하는 일 오랫동안 계속하기
최수진 지음 / 세나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일 오랫동안 계속하기"라는 부제와 출판에 대한 궁금증으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짧지만 있을 것은 다 있는 책 그리고 핵심을 전달하는 작은 크기의 책과 적당한 활자 크기를 갖춘 읽기 쉬운 책이었다.

나누 무얼 좋아하는 사람일까?
놀고 먹기?ㅋㅋ 이것은 누구나 해당할 듯 하다.
그럼 어떻게 노는 것을 좋아하는가?
여행하기, 맛집 탐방하기, 미술관 가기, 책 읽기, 쇼핑하기,친구와 커피 마시기, 공부하기,
...모두 놀고 돈 많이 드는ㅠㅠ
작가는무엇을 좋아할까? 책 읽기, 글쓰기, 블로깅 하기, 일본 여행이란다. 그래서 선택한 일이 바로 1인 출판이라고 한다.(16쪽)

나는 그래서 좋아하는 것과 돈을 결합해서 무슨 일을 하면 좋을까? 일을 하고 있으나...만족스럽지는 않다. 오랜 만족을 얻으려면 나는 어디로 가야할까?

1인 출판사를 하려면 당신은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할까? 작가가 말한 세가지는 시간 관리, 텍스트 장악 능력(글 잘 쓰기와 좋은 글을 알아볼 수 있는 능력), 꿈을 꾸는 사람이라야 한단다. 능력이 부족한 내게는 참 먼 이야기이다. (26쪽)

어떤 일이든 근면성이 있어야 한다. 작가 또한 그러하다. 새벽3시 매일 일어나서 아침을 일찍 시작하는 작가님은 아침형 인간인가보다. 난 올빼미형이라.ㅠㅠ

3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참 좋은 습관인 것 같다. 그래! 새해에는 도전해보자.
또 작가는 1인 출반사를 하려면 "지금 있는 곳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가 되라, 그리고서 그곳(회사)을 떠나라" 라고 한다. (72쪽)
무슨 일이든 쉽게 대박을 터트릴 수는 없다.

책을 만들 수 있는 아니 글을 잘 쓰는 역량도 부족하지만 출판을 하기 위해 노력했던 최수진 작가의 삶과 생각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Q&A를 통해 1인 출판사의 궁금증을 간단히 해결하고 추천도서를 소개하고 있다. 깜짝 놀랐던 것은 바로 서평 카페 소개에 리뷰어스클럽이 소개되어 있는 점이었다. 와~^^ 역시 리뷰어스넹. ㅋㅋ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