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행이 답이다 - 생각을 성과로 이끄는 성공 원동력 20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 서적은 군복무 시절 좀 봤었고, 그 다음에는 잘 보지 않는다. 왜냐고? 책 읽고 난 뒤 실천을 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끔씨은 본다. 책을 읽고나면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이다. 그 동기부여가 지속 되지 않아 문제이지만... 어쩔때는 주기적으로 자기계발을 읽으면 지속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기도 하였다. 이런 방법 없이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될까? 답은 사실 간단하다. 바로 실행하면 되는 것이다. 우리는 답을 알고 있지만 정작 그 답을 실행하지 않는다.
이 책은 베스트셀러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의 저자의 최신작이다. 바로 이 점 때문에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비록, 베스트셀러인 전작들은 읽지 못했지만, 이미 검증받은 작가이고 '제목'이 와 닿았다.
책을 다 읽고 난 지금은 이 책에 매우 만족하는 편이다. 우선 내가 좋아하는 양장본이란 점이 이유 중 하나이고, 책 구성이 마음에 들게 편집되어져 있다. 책은 크게 결심-실천-유지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 안에 각각의 주제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편집이 맘에 들어하는 이유는 이러하다. 소제목 밑에는 명언이 있고, 그 밑에는 실제 사례들이 첨부되어 있다. 이 사례들은 정말 우리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있는데, 그것을 읽으면서 공감하고 자연스레 내 글의 내용의 들어가게 된다. 소내용이 마무리 되고 나면, 매번 'stop Think & Action' 이라는 부분이 나온다. 소내용과 현재 내 상황 및 나의 행동에 대해여 생각하고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또, 책 내용에 언급되는 풍부한 사례들이 더욱 책을 몰입하여 읽게 해 주었다.
저자는 이야기 한다. 자신의 목표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그 목표를 위해서 해야 될 작은 것을 고르고 그것을 먼저 실행하라고 한다. 큰 것이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실행을 하고, '실행력'을 높이게 되면 마음 먹은 것을 하기가 수월해 진다고 하면다. '문전에 발 걸치기'와 '깨친 유리창 법칙' 이라고도 하지 않는가? 모든 일은 작은 것부터 시작인 것이다.
또한 저자는 이 책을 '깨끗이' 보는 것을 멀리한다. 맘에 드는 부분에는 밑줄 치고, 필요한 부분에는 메모를 하고, 자신의 생각을 적어놓고, 그렇게 자기의 것으로 만들어 또 하나의 '책'이 되기 바란다고 한다. 앞으로 몇 번을 읽으면서 내가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이 무엇인지 그때그때 찾아 실행하는 마음을 품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