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 - 멜로우빈 감동 성장 이야기
최지희.멜로우빈 지음 / 사이언스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상의 공간에서 벌어지는 모험여행을 하는 주인공들의 에피소드가 52개나 들어 있는 컬러링북이다. 콜로행성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린다. 주인공은 콜로행성에 사는 '공감요정' 루리인데 아침에 과자를 먹으면서 만화책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장난꾸러기 친구들인 레리와 민티가 등장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 하고 사랑하는 옐리 이렇게 4명의 친구들이 등장한다. 솜뭉치인듯 만져보고 싶은 충동이 들게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너무나 귀엽다.

행성(혼자서 살고 있어요)라는 에피소드부터 가까운 곳에라는 에피소드까지 52개의 여행담이 들어 있다. 또한, 멜로우빈 크루의 좌충우돌 지구별 여행이라는 책은 낮은 가격에 동화와 그리기를 모두 할 수 있게 구성하였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QR코드를 이용하여 완성된 그림을 연결하고 책에는 흑백으로 구성하여 책가격을 많이 낮춰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늘린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기와 모험담인 동화를 함께 구성하여 각 에피소드를 상징하는 컬러링을 할 수 있게 구성하였는데 그림의 사이즈가 크기에 색을 입히는 것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이 신나게 동화를 보고 색을 칠하게 편집하였다. 미술 작업에서 대상이 너무 작아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한 집중력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대상이 크기에 QR코드 핸드폰이나 태블릿이나 프린트하여 보면서 자연스럽게 색을 입히게 한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생각한다.

의성어와 의태어에는 태그(#)를 표시하였다. #우와아!, #뽀드득처럼 의성어와 의태어는 자연스럽게 구별되도록 모든 에피소드를 태그로 처리하여 구별되게 한 것도 특징이다. 에피소드를 읽을떼 손뼉을 치거나 하는등의 동작을 하고, 입으로 소리내어 읽게 하는 재미를 함께 하면 좋을 것이다. 아이들이 책을 읽을때 집중하게 하는 부분으로 하는 포인트로하여 읽어 보는 재미를 느껴보는 것도 좋아 보인다. 아이들은 장난을 치거나 수다를 떨거나 하는 동안 많은 의성어와 의태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재미있어 한다. 아이들의 마음을 반영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멜로우빈이 무엇일까 궁금하였다. " 콜로 행성에는 멜로우빈이라는 특별한 씨앗들이 살고 있단다. '사랑과 행복', '즐거움과 에너지', '열정과 분노'그리고 '공감과 슬픎'이라는 감정을 공유하여 성장하는 씨앗이라고 한다. 멜로우빈이 무엇을 하는지도 궁금하기는 하다.

놀이로는 야구도하고, 축구도 하는 놀이도 하고 여행을 하면서 다양하게 체험을 하게 된다. 감정이라는 것을 제어하는 '감정타워'가 그리디 마왕의 부대에게 공격을 받게 되기고 한다. 친구들이 어려움에 처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디 마왕부대와의 싸움에서 알려준다. 친구들과의 사소한 말싸움이나 다툼이 생기게 되고 멜로우빈 친구들이 그것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모습을 모면서 아이들도 같은 마음으로 여행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우리의 친구들의 모험담은 짜릿하면서도 다음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지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소품들도 등장한다. 취미생활을 하기위한 스케이트 보드도 등장하고 스마트폰도 등장하고 우리가 주변에서 활동하는 공간인 도서관도 등장하한다. 서로 연결된 곳에서 '라방'을 통해서 여행을 하면서 사귀었던 친구들과 소통하는 모습은 가상의 공간이지만 현실과의 괴리감도 없기에 무슨 활동인지 알것같다.

등장인물들의 활동이 포함된 모험담의 에피소드를 읽고, 각 에피소드별로 나오는 그림의 밑바탕을 QR코드를 이용하여 검색하게 하고 한 장면을 정해서 과제를 해결하게 하는 과정을 거치게 하면 좋을 것이다. 에피소드는 순서별로 읽어야 겠지만 미술활동은 하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여 차근 차근 하게 하면 성취욕과 소근육및 관찰력등이 자연스럽게 길러 질것이라 가족 활동으로 적극 추천한다.

< 이 리뷰는 네이버카페 책과 콩나무의 도움으로 출판사로 부터 책을 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