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안에 인싸 되기 북스 - 달빛문고 6
장희정 지음, 홍연시 그림 / 아이음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그 시절에 타임머신을 타고 돌아 간듯한 경험으로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세월이 흘러서 인기를 얻기위해 하는 행동과 해야할일이 변했다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 3학년 아이를 통해서 본 아이들의 바람직한 습관과 교우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올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책이다.

인싸가 되는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비법대로 실천한 진서는 결국 인싸가 되었을까요?

인기란 무엇인지, 어떤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지 깜짝 놀랄 만한 비법이 밝혀집니다.

5쪽

새학기가 되면 새로 만나게 될 친구들과 새로운 교실, 새로운 선생님등 새로 만나게 될 것들이 너무 많다. 정들었던 친구와 다른반이 되기도 하고 아쉬운것도 있고, 새로운 기대감으로 다른 모든 것을 감춰 버린다.

2학년 반장선거에 2번 나가서 한번은 2표, 한번은 1표를 얻은 우리의 진서가 3학년이 되어서 반장선거에 나가려고 합니다.

인싸라는 검색어를 통하여 짧은 유투버로 일주일만에 인싸되는 법을 찾아서 보게 됩니다. 조회수가 0인 아무도 본적없는 동영상으로 하루에 한번 딱 3분을 일주일만 투자하면 인기있는 어린이 인싸가 된다는 혼자만의 비법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3일동안은 동영상을 보고 실행하여 우리의 진서는 인기를 독차지 하게 된다. 짜잔~~~

하지만 목요일은 늦잠을 자는 바람에 그 비법소스를 모르고 학교에 갑니다. ( 정말 궁금합니다. 그 비법이 무엇인지 알려주세요.)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그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하지만 즐겁게 다른 방법으로 학교 생활을 하였다.

3편까기는 동영상이 하라는 대로 모두 합니다. 4편은 늦잠을 자서 못보고 5편은 제목만 확인합니다. " 인싸가 되려면 하지 말아아ㅑ 할것들"이라는 동영상인데 내용은 모르고 제목만 보게 됩니다. 친구들에게 인기를 얻기 위해서 아끼는 것도 친구에게 주고,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돼지저금통을 열려도 하다가 엄마에게 혼이 납니다.

친구들에게 인기를 얻기위해서 이야기도 들어주고 만나기로 약속도 하고 진서의 머리속은 복잡해 집니다. 몸은 하나인데 해야할 일이 주말에 너무 많다.

마음이 불안한 우리의 진서는 엄마에게 상담을 요청합니다.

" 엄마, 친구랑 약속을 안 지키면 애들이 싫어 하겠지?" 라고 질문을 하고 상담을 시작합니다. 엄마로 부터 들은 이야기는 충격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진서가 모두 실행한 내용이었다. 엄마와 이야기를 하고 엄마의 이야기를 정리해 보았다.

주말은 마음이 힘들어 어렵게 보내고 친구들을 보는 것이 부끄러워 학교에 가기 꾀병을 부려보지만 반장선거를 하는 날인 월요일 학교로 등교를 하고 반장선거에 나온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습니다. 모두 3명이다. 진서가 마지막으로 친구들 앞에서서 이야기 한다..

저는 여러분에게 사과하리 일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미니 카드 희귀템이

없는데 관심을 끌기 위해 있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친구들을 웃기고 싶어서

다른 친구를 우습게 만든 일을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지난 주말에 지킬 수 없는 약속을 한 것도 잘못했습니다.

저때문에 속상했던 모든 친구들에게 사과합니다.

82쪽

그래도 진서 어린이 생각이 반듯합니다 그리고 반장선거를 합니다. 몇 표가 나왔을까요? 표의 수보다 진서가 잘못을 인정하고 친구들에게 사과하는 모습이 너무 대견스럽고 착하다.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그것도 친구들 앞에서 인정하는 그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언젠가는 반장 할 수 있겠죠.

어느날 친구가 전학을 옵니다. 그런데 친구는 진서가 했던 인싸되기 프로그램을 똑같이 합니다. 그런데 비법 2개는 무엇인지 모르고 진서가 친구와 공놀이를 하면서 끝이난다,

새학년! 새학기! 두근거리는 마음을 잘 표현하고 아이들의 학교 생활의 단면을 잘 그린 책이다. 아이들에게 무엇을 해야한다. 무엇을 하지말라고 하는 것보다 이런 좋은 책을 읽게 하면 자연스럽게 올바른 교우관계와 생활습관이 길러질것이라 생가하기에 추천한다.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진서의 모습에서 박수를 쳤습니다. 잘못을 할 수는 있지만 진서처럼 용기를 내어서 사과하는 것은 어렵기에 어른스러운 진서에게 배웠습니다. 인싸가 되기 위해서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은 과연 무엇일까요? 아이와 함께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부모와 함께 찾아보면서 대화를 하라는 메시지라서 작가의 센스에 박수를 보낸다.

< 이 리뷰는 책과콩나무 네이버카페의 도움으로 출판사로 부터 책을 받아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