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꿰뚫는 일상의 심리학 - 한 권으로 통달하는 심리의 세계
장원청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9월
평점 :

중국의 장원청 저자가 심리와 경제 분야 도서를 저술하고 사회가 얽히고 섥혀 복잡해질수록 사람의 마음도 세상도 이해하기 힘들 때가 많다. 수많은 문제 앞에서 막막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복잡한 세상과 사람을 이해하는 인식의 지평을 넓히고자 이 책을 쓰게 됐다.고 작가는 책의 목적을 설명한다.
<마음을 꿰뚫는 일상의 심리학>은 인생에 산재한 인생의 문제들을 잘 설명하고 대인관계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여 행복의 문으로 이끄는 책이다.
진짜 " 나" 를 만나게 하는
64가지 심리학의 법칙
13개의 장으로 이루어진 책은 심리학 실용서이다. 전문 서적 도 아니고 일반적인 자기계발서도 아니고 심리학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살면서 만나게 되는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방법, 상대방과 언쟁이 아니라 설득하는 방법, 행복한 생활을 위해 나를 찾아가는 다양한 심리학적 법칙을 적용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책이다.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자신을 돌아보며 겪었던 문제들을 다시 복습하면서 자신을 찾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150만 독자를 감동시킨 실용적인 심리 가이드,
나와 세상을 알아가는 재밌는 심리법칙
살면서 부딪히는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이 여기에 담겼다!
내 삶 곳곳에 숨어있는 심리학의 비밀들의 정답을 찾아가는 여행에 함께 싶은 분은 모두 차에 오르세요. !!
여행비는 마음과 마음을 모으는 것이다.
'헤일로 효과'의 본질은 일부를 가지고 전체를 평가하는 것이고, 점을 면으로 확대하여 평가하는 경향이며, 개인의 주관적 판단이 일반화되고 확장된 결과로 나타나는 것이다. 헤일로 효과가 작용하면 한 사람의 장점 또는 단점이 일단 확대되어 다른 장점이나 단점은 그 뒤로 감춰지게 된다.
흔히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다는 말이 생각난다. 세상사 개인관점을 배제하고 살수는 없겠지만 편견과 아집에 사로잡혀 있다면 갈림길의 다른 길의 경로는 보이지 않을 것이다. 단단한 것속에 무른것이 보이고 뜨거운 것속에세 차가운 것이 보여야 전체에 나도 포함될것이다.
전체에서 공집합으로 사는 외롭고 괴로운 것과 혼자만의 생각으로만 살아가는 합집합으로만 살아가는 것과 나도 네가 될 수 있고 너도 내가 될수 있는 교집합 중 선택은 이 책을 읽은 사람이라면 교집합을 선택할것이다. 무엇을 선택하던 물리적 시간과 공간적 제한은 동일하기에 실용적인 심리학 책을 읽은 사람은 선택의 폭이 정해져 있기에 삶의 이정표가 보이는 정거장 역할을 하는 책이라 추천한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