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속의 꼬마 요정 좋은 습관 기르기 4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 기르기 시리즈는 부모의 역할을 제대로 하는 듯 하다. 책 뒷면에 고약한 버릇이 있는 친구들이 꼭 읽어야 할 책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손톱을 물어 뜯는 유령, 코딱지 니자, 면역 특공대, 내몸을 지키자라는 시리즈도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이번 책인 좋은 습관 기르기 제 4탄도 정말 부모의 할일을 대신 잘 해주는 듯 하다.

미로를 탈출하자라는 미로찾기로 흥미를 유발하고 시원시원한 삽화와 꼭 필요한 말로 구성된 책 내용은 정말 간결하면서 한 눈에 쏙 들어 온다. 배속의 꼬마 요정이 하는 일을 소개하는 책이다 보니 음식물을 먹을 때 꼭꼭 씹어서 먹어라고 가정에서 잔소리를 더해서 지도를 하지만 아이도 투덜대고 행동은 잠시 수정뿐이고 늘 도돌이표이다. 좋은 습관 시리즈를 읽다 보면 음식물을 먹을 때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글자의 수가 적은 내용이지만 한눈에 쏙 들어오게 구성되어 있다.

음식물을 먹을때 절대로 하면 안 되는 4가지부터 소개한다.

너무 많이 먹지 않기, 너무 많이 마시지 않기, 누워서 먹지 않기, 배를 차갑게 내놓지 않기를 절대로 하지 않아야 하는 행동으로 설명하면서 삽화의 내용이 우화스럽게 약간 우섭기도 하고 정겹기도 하다. 절대로 하면 안되는 4가지를 하면 어떤 일이 벌어 지는가?

과식을 하면 배속이 꽉차서 요정님이 숨을 못쉬고, 너무 많이 마시면 요정이 주스에 빠져 헤엄을 못치게 되고, 누워서 먹으면 요정이 똑바로 서있지를 못하고, 배를 차갑게 하면 배속이 냉동실이 되는 그림으로 우화스럽고 쉽게 설명한다. 저렇게 하지 말라는 행동을 하면 과연 어떻게 될까?

배속에서 부글 부글 전쟁이 나면서 아이들이 제일 좋아 하는 똥 그림이 나온다. 아이들이 참 좋아 할 듯하다. 그래서 꼬마요정이 배속에서 탈출하여 우리 친구에게 꼭 해야할 일을 알려 준다. 예쁜 똥을 누는 비밀을 가르쳐 준다.

골고루 먹기, 꼭꼭 씹어 먹기, 잘자기, 뛰어놀기를 통하여 예쁜 엉아가 쑤욱하고 나온다.

그 변의 이름을 울트라 킹왕짱 바나나 똥! 이라고 설명한다. 정말 재미있고 유익하다. 유머스럽기도 하고 친숙하게 다가올 주제로 설명하여 아이들이 즐겁게 몇 번을 반복해서 읽으면 좋을 듯 하다. 내용이 짧아서 밥먹기 전에 한 번씩 읽어도 될 듯하다.

부모의 하기 싫은 잔소리를 대신해주는 좋은 습관기르기 시리즈는 정말 유익한 듯하다. 매일 같은 말을 반복하면 하는 부모도 듣는 자식도 불편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책을 통하여 바른 식사 습관을 익히고 밥을 먹게 하면 자연스럽게 익혀 질듯하기에 정말 좋은 책이라 생각한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즐겁게 활동하고 식사시간에 해야햐는 잔소리를 대신하여 주는 좋은 습관기르기 제 4탄 예쁜 똥을 누는 비법 대공개가 부제인 배 속의 꼬마 요정을 가족이 함께 읽기를 추천한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받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