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멋대로 고든 2 - 이보다 완벽한 밴드는 없다 ㅣ 마음 올리고
알렉스 라티머 지음, 김선희 옮김 / 올리 / 2025년 9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올리의 신간 <멋대로 고든2 이보다 더 완벽한 밴드는 없다>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멋대로 고든 시리즈는 익살스럽고 유쾌한 일러스트와 자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재치 있는 글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학년 자녀가 혼자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는 동화예요.
이 책의 주인공은 고든이예요. 곁에서 보기에 짙은 숯껌둥이 'V'자 눈썹이 아주 인상적이예요.
늘 잔뜩 찌푸린 눈썹과 삐죽 튀어나온 주둥이가 어떤 성격의 소유자인자에 대해서 바로 짐작할 수 있죠. 한 마디로 고든은 아주 말썽꾸러기예요.

멋대로 고든 2가 우리 곁으로 돌아왔어요. 앞서 멋대로 고든 1편을 읽은 자녀들이라면 누구나 2편이 매우 궁금해하지 않을까요?
고든이 꼬마 돼지 앤서니를 만난 후 착한 거위로 살려고 마음을 먹었거든요. 이전까지 고든은 그로버 가든 마을에서 무려 8년 연속으로 '세상에서 가장 못된거위상'을 받을 정도였어요.
과연 고든은 얼마나 바뀌었을까요?
앤서니가 보여 준 진짜 용기와 우정 덕분에 고든의 마음에 작은 변화를 갖게 되었어요.
고든과 앤서니는 함께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고든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며 변화를 시도했어요. 그렇지만 지난 날의 못된 행동들이 계속 발목을 잡았어요.
이웃들은 여전히 고든을 믿지 못히고 심지어 고든도 스스로 자신을 의심했어요. 고든은 이 과정 속에서 과거 '못된 거위 모임'으로 다시 돌아갈 뻔한 했어요. 그렇지만 앤서니의 흔들리지 않는 믿음이 고든의 마음을 붙잡아주었어요.
마침내 고든은 스스로 진짜 달라졌다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한 방법을 선택했어요. 그것은 바로 새로운 밴드를 결성이었어요.
이전에 고든 때문에 피해를 봤던 이웃들이 하나 둘씩 악기를 맡아 무대에 서기 시작했어요. 이 과정이 아주 유쾌하게 표현되어 있어요.

고든이 변화되는 과정을 바라보며 멋대로 3권은 과연 어떤 신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을지 매우 기대되네요.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