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라라 호랑이 찻집 웅진 우리그림책 140
루미 지음 / 웅진주니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웅진 주니어의 신간 <따라라라호랑이찻집>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어느 깊은 산 속에 호랑이 찾집이 있어요. 찻집의 차향이 산속에 부는 바람을 잘 타고 사방으로 퍼져 나갔어요.


호랑이는 너무 친구를 필요로 할 만큼 외로움에 사로잡혀 있었어요. 호랑이는 친구를 너무 사고 싶어서 차를 정성스럽게 끓였어요. 새들이 차의 향기에 끌려 찻집으로 왔지만 호랑이를 본 순간 무서워서 도망가 버렸어요.


안타깝게도 새들은 호랑이의 마음을 너무 몰랐어요. 그들은 호랑이에게 자신의 본능대로 반응했어요. 이 모습은 마치 초식동물들이 육식 동물을 피해서 달아나는 것과 같았어요. 결국 그들이 호랑이에 대한 선입견에 의해서 선뜻 가까이 다가갈 수 없게 만들었어요.


그렇지만 호랑이는 포기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호랑이는 묵묵히 차를 내렸어요.

멀리 퍼지는 차의 향기에 의해서 새들이 다시 돌아왔어요. 새들이 서서히 마음을 열고 차의 향기를 맡듯이 그들 안으로 스며들면서 서서히 변하기 시작했어요.



호랑이의 진심이 정성스럽게 만든 차를 통해서 다른 이들에게 전달되듯이 우리의 진심도 언젠가 새들처럼 반드시 통할 거예요.

자녀가 정해진 정답을 맞출 수 있도록 글로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고 그림을 통해서 자유롭게 상상할 수 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