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어깨에서 사회와 힘을 묻다 거인의 어깨에서 묻다 철학 3부작
벤진 리드 지음, 진승혁 기획 / 자이언톡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자이언톡의 신간 <거인의 어깨에서 사회와 힘을 얻는다>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우리는 한치 앞도 볼 수 없을 만큼 변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우리는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서 자신의 삶을 어떻게 대처해야 될 지에 대해서 찾아야 해요.


감사하게도 저자는 첫번째 책 [거인의 어깨에서 존재와 참을 묻다]을 통해서 우리의 정체성에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줬다면 다음 책[거인의 어깨에서 사회와 힘을 묻다]을 통해서 이 세상을 움직이는 작동 원리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이제 우리는 62명의 사상가들을 통해서 삶의 지혜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답을 얻고 적용해 보려고 해요.



오늘 우리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우리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대우하는 게 불가능해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모든 사람을 공평하게 대우하라는 게 아니라 공정하게 대우하라고 말해주고 있어어요. 과거에는 다수에 의해서 소수의 권리나 문화가 배척당하거나 무시당했잖아요. 사실 다수의 의견이나 상황 및 권리가 항상 맞는 게 아니잖아요.

우리는 소수의 문화나 그들만에 방식을 존중해야 돼요.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는 여전히 다수나 자국민만을 생각하고 보호하는 극단적인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번 기회에 독자들이 거인들의 어깨를 빌려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들여다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물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철학적인 질문들이지만 독자들이 한 사람의 인생과 사회와 관계에 대해서 깊이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요.



우리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 어떤 신념과 태도를 갖추고 경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세요. 끝으로 저자는 오늘 우리의 삶의 모습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는 게 너무 필요한 것 같아요. 자신의 생각으로 고착화시키지 말고 자신에 대해서 깊이 생각한다면 어제의 자신보다 내일의 자신이 더 성장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 생각에 동의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