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아가
이해인 지음, 김진섭.유진 W. 자일펠더 옮김 / 열림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림원의 신간 <눈꽃 아가>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시인이자 수녀의 영문 시집이예요. 이번에 20년 만에 다시 새롭게 개정판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어요. 지난 50여 년과 수도원 생활 61년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시인은 자연과 관련된 시들을 가운데 60편을 엄섬하게 한 권의 시집으로 탄생되었어요. 시집은 자연, 사랑, 고독, 기도 라는 크게 4가지 주제로 분류되어 있더라고요. 이 시집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는 것으로 멈추지 않고 자연 속에서 삶을 묵상하고 고요한 고독 속을 통해서 사랑을 발견하며 기도로 승화한 시인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고 있어요.

오늘도 우리는 자신을 되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잖아요. 시인은 이런 우리의 삶을 살아가고 있더라고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우리는 시인의 시를 통해서 텅빈 마음에 참된 평안과 함께 안식을 경험하는 게 너무 소중하고 중요한 것 같아요.

시인은 오늘 독자들에게 시인의 시라는 창문을 통해서 자신과 함께 세상과 이웃에 대해서 이해하고 살아가면 좋겠어요. 시인의 메시지는 오늘 힘들고 아프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큰 위로와 평안으로 다가올 것 같아요. 결국 우리가 작고 가볍게 지나치던 존재들 하나도 결코 사소하지 않다는 사실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되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