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러 갈 시간이에요, 에밀리 공주님
피에레뜨 듀베 지음, 아가트 브레이-부레 그림, 조선혜 옮김 / 하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하우어린이의 신간 <자러 갈 시간이에요, 에밀리 공주님>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의 이름은 에밀리이예요. 에밀리는 공주이예요. 에밀리 공주님은 잠들기를 싫어요. 에밀리 공주의 모습은 오늘 잠들기 싫어하는 어린이의 마음을 유쾌하고 따스하게 그려놓았어요. 저자는 잠투정이라는 익숙한 일상의 소재를 가지고 재미있고 따뜻한 이야기로 보여주고 있어요.

에밀리 공주님은 잠자리에 들 시간까지 잠들기를 매우 싫어해요. 에밀리 공주님을 재우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밀리 공주님은 잠들기를 너무 싫어해서 이리 저리로 도망치고 말썽을 부려요.


우리는 에밀리 공주님의 모습을 귀엽고 재치 있게 그려 놓았어요. 사실 에밀리 공주님은 잠을 두려워했던 거예요. 우리는 에밀리 공주님의 마음을 공감하려고 노력하는 주변의 사람들의 마음을 엿볼 수 있어요.


우리는 에밀리 공주님의 마음을 힘으로 억누르기보다 함께 머물며 다정하게 기다려 주는 모습을 주목해서 보아야 해요. 우리는 자고 싶지 않은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들처럼 풀어가야 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