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점
곽꿀벌 지음 / 하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하우 어린이의 신간 <점점점>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주인공은 자신의 다리에 있는 점을 신경 섰어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다리에 있는 점을 보는 게 너무 싫어했어요. 뿐만 아니라 주인공은 여름에 바다로 놀러 가서 수영복을 입는 것을 너무 싫었어요.


주인공이 바다속에 들어니까 자신처럼 점을 가진 물고기들을 만났어요. 주인공은 그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놀랍게도 주인공은 바다 밖으로 나왔는데 자신보다 더 큰 점을 가진 소녀를 만나게 되었어요. 


우리는 누구나 감추고 싶은 게 한 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어요. 이것은 나만 그렇게 아니라 누구나 그래요. 이 사실을 인정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우리는 그것에 대해서 결코 부끄러워하지 말아야 해요. 우리는 모두 똑같을 수 없잖아요. 그것은 나를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개성이예요.  

이 그림책은 오늘 우리의 일관된 선택이나 모습으로 자신의 독특한 개성을 이상한 것으로 여기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아요. 자신의 개성이 얼마나 아름다운 지에 대해서 알기도 전에 감추기에 바쁜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우리는 자신의 개성에 대해서 스스로 부족하고 이상한한 존재로 여기는 것 같아요.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당당했으면 좋겠어요. 뿐만 아니라 자녀 자신을 소중하게 여겼으면 좋겠어요.

끝으로 이 그림책은 다음과 같은 분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
- 자존감이 약한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