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UX 디자인하기 - AI 시대, 실무자가 알아야 할 UX 디자인의 전 과정
가쓰라 마코토.주식회사 엑스톤 지음, 김정환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잇담북스의 신간 <ux디자인하기>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UX 디자인은 단순하게 화면의 곁을 아름답고 멋지게 꾸미는 작업을 의미하지 않아요. 사용자가 사용한 제품이나 서비스 또는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며 경험하게 되는 모든 경험을 의미해요. 이런 측면에서 긍정적이고 효율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은행·쇼핑·배달 앱에서 간편 결제 등의 서비스를 설계하고 개선하는 과정에 중점을 둬요. 이제 UX는 선택사항이지 않아요. 이제 UX는 필수적인 요소예요.

저자는 UX 입문자와 실무자의 간극을 메워주기 위해서 이 책을 저술했어요. 학생이나 입문자는 UX 디자인의 전체 그림을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현재 디자이너는 프로젝트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tip과 노하우를 제공해 주세요. 한 마디로 이 책은 단순하게 디자인을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는 것을 넘어 진정한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사고방식과 태도까지 가르쳐 주세요.
저는 이 책을 보면 디자인에 대해서 다르게 생각하게 되었어요. 저자의 주장대로 디자인은 혼자 완성하는 작업이지 않더라고요. 작업하는 과정 속에서 함께 맞추고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서 결과물이 나오더라고요.

이 책은 단순한 기술 매뉴얼을 넘어 UX에 담겨있는 의미와 함께 현장에서 필요한 저자의 노하우를 조화롭게 담아 놓은 결과물이라고 생각해요. 현재 UX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 오늘도 현장에서 지금보다 한 단계 성장하길 원하는 분들, 그리고 UX에 대해서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