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케어 - 감정 치유 다섯 단계 REACH
백명 지음 / 포르체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포르체의 신간 <셀프 케어>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우리는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 잘 처러리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우리는 자연스럽게 가까운 사람들에게 내 감정을 쏟아붙는 것 같아요. 이 후 우리는 스스로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해서 자책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 저자는 반복되는 감정의 악순환에 대해서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속해 주세요 .


저자는 자신의 감정을 무시거나 억눌른 상태로 방치해서 더 큰 감정적 손상으로 이어진다고 말해요. 저자는 오늘 자신의 책셀프케어를 통해서 이 감정의 신호를 인식하고 회복할 수 있는 자기 치유 루틴 ‘REACH’를 소개해 주세요. 

저자가 소개해 준 자기 치유 루틴을 위한 훈련에 대해서  Recognize (인지하하),  Empathize (공감하기), Accept (수용하기), Change (바꾸기), Heal (치유하기) 총 5단계로 소개해 주세요.

저자는 자신의 감정을 잘 제어하지 못할 때 스스로 가장 많은 상처받다고 설명해 주세요. 자신의 불안정한 감정 상태는 배우자, 자녀, 동료 등 가장 가까운 사람들과 관계를 무너뜨리고 반복된 좌절감에 의해서 결국 자신도 스스로 무너지게 된다고 설명해 주세요.

오늘도 우리는 타인에 의해서 스스로 무너지고 있어요. 이제 더 이상 자신이 무너지는 것을 간과하지 말아야 해요. 저자는 우리에게 독려해 주세요. 감정을 잘 다루는 사람은 처음부터 저절로 되는 게 아니라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말해주세요.


여러분 오늘부터 우리는 셀프케어를 통해서 시작하면 될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