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병아리 인생그림책 44
장현정 지음 / 길벗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길벗어린이의 신간 <내 병아리>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얼마 전에 집에서 자녀와 함께 이 책을 읽었어요. 저는 이 책을 읽는 데 저희 어린 시절에 학교 앞에서 보았던 작고 귀여운 병아리의 모습을 절로 생각나게 하더라고요. 



어느 날 주인공은 작고 노란 병아리 한 마리를 갖게 되었어요. 

곁으로 털이 부드럽고 폭신한 병아리의 모습을 보았을 때 얼마나 사랑스러웠을까요?

병아리가 작은 날개를 보았을 때 금방 하늘이라도 날아오를 것처럼 보이잖아요. 아이는 병아리를 너무 정성스럽게 키웠어요. 아이의 모습이 참 사랑스럽더라고요. 

안타깝게도 어느 날 그토록 아끼고 사랑했던 병아리가 죽고 말았어요. 병아리는 아이에게 너무 소중한 친구였기 때문에 그 고통과 아픔이라는 우리의 상상 이상일 것 같아요. 작가는 어린 독자들에게 아이의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 삐죽삐죽한 털과 커다란 소리를 내며 아이를 쫓아다니는 거대한 병아리의 모습으로 형상화해 놓았어요. 우리는 이 모습 속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함께 돌봄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내 병아리>는 어린 시절에 누구나 한 번 쯤 겪을 수 있는 경험을 토대로 오늘 어린 독자들에게 생명을 대하는 마음과 책임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요즘 많은 가정에서 수많은 반려동물을 키우지만 반대로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는 가정도 있잖아요. 이 책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과 상관없이 어린 독자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돌봄의 책임에 대해서 가르쳐 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