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경제 수업 - 기자 엄마가 신문 기사로 알려 주는 어린이 경제 필수 지식
박지애 지음 / 처음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처음북스의 신간 <하루 10분 초등 경제 수업>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이 책은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경제를 자녀의 눈높이에 알맞게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저자는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경제 지식과 국제적으로 이슈화되는 기사를 토대로 경제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아무래도 자녀가 일상 속에서 쉽게 보거나 들어왔던 주제나 내용을 토대로 다루고 있어요. 

평소 자녀가 궁금했던 내용들도 있다보니까 의외로 많이 어려울 수 있는 내용에 대해서 어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흥미로워하고 관심을 가지고 읽더라고요. 그러니까 자연스럽게 자녀가 내용을 자신의 생각과 말로 만들어 표현하려고 노력하더라고요. 이런 것들이 하나 둘씩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지면 자녀에게 너무 유익하고 좋을 것 같아요.


저자는 우리의 일상 가운데 통용되고 있는 경제, 돈의 흐름, 직업, 경제 생태계, 글로벌 경제, 미래의 경제까지 다섯 가지 부분으로 구성해 놓았어요. 이와 같이 저자는 어린 자녀들에게 경제에 대해서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로 설정해 놓았어요. 자녀가 스스로 주제들과 관련된 글을 읽고 이해해서 자신의 생각과 관점으로 형성하고 넓힐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좋은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다소 어려운 개념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쉽게 개념을 설명해 주니까 너무 좋아요.


이제 경제는 과거와 같이 어른만 알아야 되는 게 아니라 어린 자녀들도 경제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 가운데 자녀가 경제를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원하는 부모님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