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억만장자의 거리 - 세계에서 가장 비싼 부동산, 뉴욕 억만장자 거리에 숨겨진 이야기
캐서린 클라크 지음, 이윤정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잇담북스의 신간 <억만 장자의 거리>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이 책은 뉴욕의 초호화 부동산과 억만장자들의 삶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세요.

집값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에게 결혼과 출산을 하는 것에 대해서 너무 많은 영향을 미쳐요. 실제로 집값은 사람들의 삶과 밀접한 관계에 있어요. 이 책은 그 정도의 수준을 뛰어 넘어 현재 전세적으로 가장 부유한 나라의 도시를 배경으로 그들의 삶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주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들의 삶과 조금도 비슷하지 않는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먼 나라 이웃 나라의 책의 제목처럼 단지 대만족을 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현재 뉴욕에 있는 수많은 저택들과 건물들의 가격이 단순한 호기심에 궁금하더라고요.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이 건물의 실제 거래되는 금액과 이런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는 사람의 경제력이 어느 정도인지 매우 궁금하더라고요. 이 책은 바로 우리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풀어주더라고요.
우리가 상상한 것보다 더 경제적 부를 누리며 살아가는 이들의 생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주더라고요. 저로서 상상할 수 없고 피부로 느낄 수 없기 때문에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이 부분이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있더라고요. 물론 나의 이야기 때문에 슬픈 현실적인 상황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이죠.

이 책은 미국의 고가 부동산에 대한 내용을 풍부하게 다루고 있어요. 부유한 이들은 누구이고 그들의 부동산들의 가격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그들이 여러 건물을 짓거나 리모델링하는 과정 속에 발생하는 생긴 문제와 공사 가운데 발생하는 여러 종류의 에피소드도 함께 수록해 놓았어요.
이 책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부유한 나라의 여러 도시 가운데 가장 부유한 도시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어요.
끝으로 혹시 이 글을 보신 분 가운데 부유한 사람들의 삶에 방식에 대해서 궁금한 분이 계신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