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낙관주의자
수 바르마 지음, 고빛샘 옮김 / 흐름출판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흐름출판의 신간 <합리적 낙관주의자>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우리는 매일 많은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 인간 관계 속에서 경험하게 되는 복잡함, 불안감, 그리고 스트레스 등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은 우리로 하여금 어찌할 바를 모르게 만들더라고요. 이때 우리는 많이 상황하고 고민의 늪에 풍덩 빠져들게 되는 것 같아요. 이 후 우리는 현재 직면한 상황에 대해서 과연 어떻게 반응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스스로 질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는 이런 상황에 대해서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 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책은 현실을 직시한 후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을 담아 놓았더라고요. 저자는 독자들에게 성장의 기회이자 내 안의 회복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바쁘게 살아가며 정작 왜 이렇게 살고 있는 지 모르게 되는 것 같아요. 저자는 막연한 낙관주의를 말하지 말아야 해요. 저자는 불안을 다루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건강한 감정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8가지 심리 전략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후 저자는 삶의 방향을 스스로 정하도록 도와주세요. 저자는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훈련법에 해당된 인지행동치료를 토대로 설계되어 자신의 감정에 스스로 압도당하지 않도록 자신의 내면을 조율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진정한 변화는 내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 지부터 시작해요. 완벽한 자신을 찾는 게 아니예요. 지금 이 순간 자신을 살아있는 존재로 만드는 지에 해서 인식하는 게 매우 중요해요. 감정은 우리의 적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내면의 신호등과 같은 역할을 해요. 이런 상황 속에서 삶의 주도권을 되찾기 위해서 노력해야 돼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