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다시 출근하는 간호사 엄마입니다 - 경력단절에서 경력이음으로, 워킹맘 성장일기
전선자 지음 / 미다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안녕하세요.
많이 여성들이 사랑하는 남성을 만나 결혼한 후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게 되죠. 이 후 여성들은 가정, 자신, 직장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 돼요.
사랑하는 자녀의 엄마로서 삶과 그 동안 쌓아 온 경력을 포기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심각하게 많이 고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은 많은 여성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해주는 에세이예요. 책의 제목은 미다스북스의 신간 <나는 다시 출근하는 간호사 엄마입니다>예요.

우리가 책의 제목에서 짐작해 볼 수 있듯이 저자 역시 육아와 가사로 오랜 시간동안 경력단절을 선택하고 살다가 용기를 내어 간호사를 다시 시작하게 돼요. 이 과정 속에 경험하게 된 변화를 한 권의 책으로 솔직하고 진솔하게 담아 놓았어요.

평생 엄마로 살기에는 남은 인생이 무엇을 하고 살기에 충분한 시간이라 이제부터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성취하고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용기있게 결정한 후 살아가고 있어요.
저자의 용기있는 모습이 오늘 수많은 가정주부, 워킹맘에게 큰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로 전달될 것이라고 생각돼요. 이 책은 독자들에게 그 동안 잊고 지냈던 자신과 자신의 삶에 다시금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작용해 줄 것 같아요.

현재 자신의 인생 2막을 놓고 고민하는 경력단절로 고민하는 여성, 오늘도 경제와 생활을 위해서 생활전선 최전방에서 숨돌릴 틈없이 일하는 여성 직장인과 주부 외에도 현재 자신에게 맡겨진 일과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서 치열하게 살아가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이 한 권의 책을 권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