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심장에게 들려주는 엄마 아빠 목소리 - 소중한 너를 위한 아름다운 태교 동화
최문기 지음, 이주연 그림 / 북스고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북스고의 신간 <작은 심장에게 들려주는 엄마 아빠 목소리>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사랑하는 남자와 여자가 만나서 서로 사랑해서 가정을 이룬 후 자신들을 쏙 빼닮은 자녀를 낳고 기른다는 과정은 놀랍고 신비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이 세상에서 가장 신비롭고 경이로운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생명의 탄생이라고 생각해요. 엄마 뱃속에서 생명이 생기는 순간부터 엄마와 함께 서로 생각을 나누고 느끼는 시간이 놀랍기 그지 없다고 생각해요. 아빠 역시 엄마와 같이 태중에 자녀의 성장을 함께 느끼며 태어날 날을 기다리는 과정은 세상 그 어느 것과 비교할 수 없는 기다림이라고 생각해요. 사랑하는 자녀와 만남을 기대하며 기다리는 동안 자녀에게 부모의 전인격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태교를 시작하게 돼요.



이 책은 총 아홉 가지 아름다운 이야기로 구성된 태교 동화집이예요. 놀랍게도 이 책 속에 등장하는 동물과 식물들을 상상만 하더라도 아름답게 느껴지 이야기를 아빠에 의해서 쓰였어요. 엄마가 이야기에 너무 잘 어울리는 따뜻한 그림으로 멋지게 입혔어요. 자녀가 세상에 태어나 두려움을 이기고 용기를 내며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혜를 주는 태교 동화라고 생각해요.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부모와 아이의 교감을 위한 태교뿐만 아니라 삶에 지친 누구라도 충분히 잠시 고민을 잊고 쉴 수 있는 위로와 평안을 제공해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