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 - 교사에서 고시원 원장이 된 인생 커리어 전환기
노지현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두드림미디어의 신간 <학교를 나와 고시원을 차렸습니다>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것을 예측하기 어려운 것으로 바뀌는 게 말처럼 쉽지 않잖아요. 저자는 자신의 인생 커리어 전환을 결심하고 실제로 상황에 살아가고 있어요. 저자의 삶에 대한 방향은 그 동안 우리 사회에 오랫동안 인숙되어 있던 성공지향적인 모습과 완전히 상반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주세요. 실제로 저자는 자신의 꿈을 위해서 전형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현재 고시원 2개를 운영하더라고요.



저자는 적지 않은 나이에 누구나 인정할 만한 안정적인 직업을 과감하게 내려놓았어요. 저자는 이전에 한 번도 경험해 본 적 없는 새로운 업종으로 전환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잖아요. 그렇지만 저자는 과감하게 시작했어요. 이후 시간이 지나감에 따라 더욱 단단해지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된다면 예상치 못했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을 겪는 것 같아요. 이것 하나만으로 새로운 도전을 한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저자는 자신 앞에 놓여 있는 현실에 대한 어려움을 고민하고 주춤거리지 않았어요. 오히려 저자는 마치 거대한 파도를 즐기는 서퍼처럼 자신 앞에 직면한 어려움들을 극복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하더라고요.


예를 들어 저자는 나름 이 과정을 다소 완화시키기 위해서 여러 가지 강연이나 책을 읽기도 했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일이라 어쩔 수 없이 직면하게 되는 어려운 상황이 있더라고요. 사실 우리가 어떤 새로운 일을 처음 시작할 때 어려움을 겪는 게 당연한 것 같아요.



이 책은 저자의 인생 커리어 전환에 대해서 잘 보여주세요. 저자는 오늘도 자신과 같이 마음 속에 자신의 꿈을 품고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한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주세요.


저는 하고 싶은 일을 실천하기 위해서 직면하게 될 어려움에 대해서 저자와 같이 당당하게 못할 것 같아요. 그러지만 이 책을 보면 제 꿈을 이루기 위해서 조금씩 채워 나아가 이루고 싶어졌어요. 그 노력이 모이고 모여 언젠가 저도 마치 저자처럼 당당하게 어려움을 헤쳐 나가게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