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세계 급식실 ㅣ 북멘토 그림책 29
박규빈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4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북멘토의 신간 <이세계 급식실>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어느 날 놀랍게도 이세계 드래곤과 용사들은 싸우다 얼떨결에 마법처럼 벽을ㅇ통과해서 상훈이와 지호네 낯선 초등학교 급식실에 등장하게 되었어요. 그러자 선생님은 이 순간을 어떻게 반응해야 될지 몰라 어리둥절한 상태에서 자신도 모르게 큰 소리로 줄을 서라고 말했어요.
우리가 급식실에 가면 일반적으로 지켜야 할 규칙과 예절을 가지고 있잖아요. 예를 들어 차례대로 줄 서기부터 시작해서 손을 깨끗이 씻기, 음식을 골고루 먹기 등 있잖아요. 그들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어요.

드래곤과 엘프, 드워프, 전사 친구들은 오랜 시간동안 싸움을 해 왔기 때문에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상태였기 때문이예요. 드래곤과 용사들은 급식을 먹기 위해서 기본 규칙을 하나씩 배우게 했어요.
과연 드래곤과 용사들은 급식실에서 무사히 식사를 마칠 수 있을까요?
크기가 꽤 크고 책의 그립감도 좋아요.

자녀가 급식 예절을 재미있는 동화로 읽으며 배울 수 있다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자녀가 누군가를 배려해 주고 상대방에 의해서 배려를 받는 과정을 통해서 누군가에 대해서 이해하고 배려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는 게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이것은 궁극적으로 한 걸음으로 더불어 사는 것에 대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