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복바위의 비밀 책 먹는 고래 57
안선희 지음, 백명식 그림 / 고래책빵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고래책방의 신간 <꼬복바위의 비밀>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참고로 이 책은 책 먹는 고래의 57번째 그림책이예요.


여러분 오랫동안 꿈꿔 왔던 일이 좌절될 때 어떻게 반응하세요?


만약 여러분 주변에 좌절하고 가슴 아파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희망이 무너졌을 때 마치 마지막인 것처럼 생각하잖아요.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다른 꿈을 꿀 수 없는 것처럼 반응하잖아요. 우리가 지난 날을 조금만 생각을 해보면 새로운 방향을 찾아 움직이더라고요. 실제로 우리는 새 길을 찾고 또 다시 꿈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요. 이때 누군가가 우리를 위해서 도움을 주거나 간절하게 기도해 줄 때 매우 큰 힘으로 작용하더라고요.

대복이는 축구로 마음껏 그라운드를 누비고 싶었어요. 안타깝게도 대복이는 몸의 이상으로 축구를 그만두고 말았어요. 대복이 곁에 거북이 친구가 있었어요.


이 책은 둘 사이에 우정과 사랑을 담아 놓았어요. 대복이는 거북이의 도움으로 좌절하지 않았어요. 대복이는 친구를 통해서 힘과 용기를 얻었어요. 물론 거북이 또한 대복이가 자신에게 나누어 준 사랑에 대해서 잊지 않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거북이가 대복이를 위해서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았어요.


이 책은 좌절을 딛고 나아가는 대복이의 꿈, 희망, 대복이의 그 꿈을 위해서 곁에서 노력하는 거북이의 헌신과 마음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둘 사이에 나누는 우정과 사랑이 너무 돋보이네요. 이 책을 읽는 자녀들의 가슴에 남을 것 같아요.


날이 갈수록 점점 개인주의로 바뀌는 사회에서 힘들 때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해서 감사함을 느끼고 자신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 자라났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