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은 우주의 문 앞에서 ㅣ 힘찬문고 72
이토 미쿠 지음, 윤진경 그림, 고향옥 옮김 / 우리교육 / 2025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우리교육의 신간 <작은 우주의 문 앞에서>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솔직한 주인공 호소카와와 친구들이 초등학생 마지막 1년 동안 무엇을 경험하고 성장해 가는지에 대해서 5가지 이야기로 보여주세요. 호소카와는 꼭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으려는 전학생에 대해서 불편함을 호소했어요. 히노는 계속해서 전학을 다니느라 단짝 친구 만들기에 대해서 매우 어려워 했어요. 마치다는 발레만큼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더 소중하게 여기는 생겼어요. 사카마키는 마치다를 좋아한 나머지 마치다처럼 되고 싶어했어요. 다키시마는 곁으로 보이게 상당히 명랑하고 어른스러워요. 그렇지만 실제로 엄마의 관심과 사랑이 너무 그리웠어요.

자녀와 함께 책 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단순하게 보호해 주어야만 할 존재라 아니라 각자 자신의 고민을 나름대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 대해서 상당히 섬세하게 표현해 놓았어요.

그들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서 어린 독자들에게 성장의 의미와 얼마나 멋지고 의미 있는 지에 대해서 보여주세요. 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관계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과정이 얼마나 아름답고 의미있는 지에 대해서 보여주세요. 동시에 오늘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과 성장의 순간들을 다시금 생각하게 이끌어 주는 책이에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