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텔링 디지털 AI 학교자율시간 - 노벨 엔지니어링으로 펼치는 학교자율시간 설계·운영
송해남 외 지음, 권성희 감수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광문각의 신간 <스토리텔링 디지털 AI 학교자율시간>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하루가 멀다고 너무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어요. 과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이 책은 두 가지 측면에서 상당히 기대되었어요. 첫번째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도입된 학교자율시간을 통해서 학생들의 창의성과 함께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제시한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어요.
두번째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AI를 접목한 교육 방식이 어떻게 구현될지 매우 궁금하더라고요.
이 책은 총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자는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AI를 결합한 교육 방식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우리에게 가장 큰 자산은 뭐니뭐니 사람이예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미래의 인재를 훌륭하게 키우내기 위해서 교육도 함께 변화되어야 해요.
이 책은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 속에서 어떻게 교육해야 될지를 방황하는 교사들에게 학교자율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좋은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세요. 특히 스토리텔링과 디지털 AI를 결합한 교육 방식이예요. 이것은 매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준다고 생각해요.
저자의 제안한 교육방식이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내고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는 게 상당히 인상적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각 활동도 단계별로 매우 상세하게 제시해 주는데 매우 실제적이고 유용했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