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추통이 감기에 걸렸어! - 주전자가 된 린다 ㅣ 린다의 신기한 여행 (도토리별) 2
도토리별 지음 / 도토리별 / 2025년 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도토리별의 신간 <후추통이 감기에 걸렸어>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어느 날 후추통이 갑자기 에취~ 라고 재채기를 하는 거예요.
아이고 어쩌다가 후추통이 재채기를 하나 보았더니 후추통을 들면 재채기를 하더라고요.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혹시 후추통이 정말 감기에 심할 만큼 걸린 게 아닐까요?
여러분도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이제 우리 함께 린다와 함께 상상 여행을 떠날까요?
린다는 후추통의 감기를 낫게 해 주고 싶었어요. 린다는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주전자로 변신한 후 주방 나라로 떠났어요. 이때 곰인형 친구 루이도 함께 했어요.
감사하게도 주방 나라 친구들이 린다를 반갑게 맞아주네요. 이 후 그들은 린다에게 몸살에 대해서 물어보네요. 아무래도 린다가 감기에 걸린 줄 알고 모두 자신마다의 방법으로 보살펴 주네요.
린다의 상상은 아주 작은 호기심에서 시작하더라고요. 할머니의 골동품 가게에서 만난 낯선 물건이나 순간 떠오르는 생각이 또는 질문과 놀라운 상상력을 보여주더라고요.
린다의 호기심이 모험과 연결되어 있더라고요. 저자는 어린 자녀들에게 꽃게, 주전자, 자동차, 팝콘, 전화기, 솜사탕 등 상상의 나라에서 다양한 만남을 가져요.
린다는 다양한 만남을 통해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고 용기를 얻었어요. 뿐만 아니라 모험을 마친 후 일상으로 돌아와 세상을 더 잘 이해하고 성장하더라고요.
저자는 어린 독자들에게 대단한 질문이나 아니면 엄청난 상상력을 보여주는 게 아니지만 일상에서 낯선 무언가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질문으로 이어지게 해 주세요. 이 과정이 평범한 질문에서 일상의 다양한 만남을 통해서 행복한 상상의 나라로 이끌어 가 주세요.

여러분 린다의 눈이 반짝 반짝 빛나네요. 린다는 마치 세상을 신나게 탐험하는 탐험가처럼 오늘도 상상 여행을 다니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