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반가워 잘가
김미란 지음 / 주부(JUBOO) / 2024년 12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주부의 신간 <안녕 반가워 잘가>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앞전에 작가님의 <런던이의 마법병원>이라는 책을 읽어 보았는데 그림체가 너무 이쁠 뿐만 아니라 내용도 매우 재미있어요. 이번 책도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

이 책은 1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어린 자녀가 말을 트면서 어른들의 말이나 여기 저기에서 들은 이야기를 흡수하듯이 어떤 의미인지도 모른 체 그대로 따라 하잖아요.
<안녕 반가워 잘가>는 전 세계 9개 나라의 언어로 인사말과 친구를 사귀는 표현에 대해서 가르쳐 주는 그림책이에요.
자녀가 다른 나라 언어에 대해서 배운다는 것에 대해서 크게 거부감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최대한 많이 접하는 게 매우 좋은 것 같아요. 자녀가 이 때를 기회로 삼아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익히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어린 자녀들이 QR 코드를 통해서 원어민 발음을 듣고 그대로 따라 할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이 책의 최고 장점은 강압적이거나 주입식으로 외우는 게 아니라 자연스럽게 놀이방식이나 간단한 단어 또는 짧은 문장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어린 자녀들이 언어 학습의 즐거움과 함께 새로운 친구를 만나는 데 용기를 얻을 수 있어요. 어린 자녀들이 이 책을 통해서 스스로 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힘을 길러주세요.

어린 자녀가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다른 나라말을 접하게 하고 싶은 부모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