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면 속의 행복
김재원 지음 / 지식과감성# / 2025년 1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시집의 제목은 지식과감성의 신간 <외면 속의 행복>이예요.

과연 이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 가운데 상처 없는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있을까요?
정답은 아마도 없을 거예요. 그렇지만 대부분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지 않거나 다른 것으로 대신하든지 아니면 그대로 살아가는 것 같아요. 안타깝게도 외면 하지 못하는 사람은 엄청난 고통을 받고 살아가는 것 같아요.

실제로 우리는 누구나 내면의 상처를 가지고 있어요. 안타깝게도 우리의 내면에 존재하는 아픔을 외면하고 있어요. 이 시집은 내면의 상처와 아픔으로 행복을 용기 있게 찾아가는 과정을 솔직하고 담백하게 시로 담아 놓았어요.
시인의 시를 읽어 보니까 마치 계절의 아름다움과 함께 우리 곁에 있는 이들의 소중함을 다시금 깊이 생각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것 같아요. 시인은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에 저도 모르게 위로를 받게 되더라고요. 시집은 두께와 상관없잖아요.
이 시집도 시인의 깊이 있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니까 참 좋더라고요. 특히 시집 속에 담겨 있는 행복함이 내 삶 속에서 어떻게 찾을 지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생각하고 질문을 반복하게 돼요.

우리의 삶이 고독에 살아가는 게 아니라 행복하게 살아가도록 행복의 메시지를 담아 놓았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인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