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 바운드 1 - 안개에 갇힌 기억 미스트 바운드 1
대릴 코 지음, 정보라 옮김 / 올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올리의 신간 <미스트 바운드 1 안개에 갇힌 기억>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이 책은 민간 설화 가운데 등장하는 신비하고 놀라운 존재와 무섭고 엄청난 요정 전사들과 1대1 대결하는 과정을 통해서 펼치지는 판타지 소설이예요. 민간 설화는 예로부터 민간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의미하죠. 이 책은 새로운 세대를 위한 판타지 소설인 것 같아요.



먼저 책의 주인공은 알렉시스세요. 어느 날 알렉시스는 자신의 실수로 인해서 할아버지의 기억을 망가 뜨리고 말았어요. 할아버지의 기억은 도깨비의 안개 마법에 의해서 마치 안개에 휩싸인 것처럼 뿌옇고 흐리게 변해가고 있었어요. 이것은 오늘날 현실의 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는 치매에 대해서 작가의 은유적 표현이예요.

오늘날 치매는 개인의 질병이라고 말할 수 없는 게 가족 구성원 모두 겪어야 하는 심각한 문제라고 말할 수 있어요.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치매 노인과 그를 부양하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판타지 형식을 통해서 사랑과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잘 풀어놓은 작품이자 가족 소설이예요.

이 책은 독자들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 같아요. 한 마디로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보았는데 책의 내용과 구성이 참 신선하고 기발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저자가 어린 독자들에게 전해주는 메시지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주인공이 할아버지의 질병에 대해서 무엇을 어떻게 도와드려야 되는 지와 왜 그것을 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찾고 발견하는 여정을 통해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표현해 놓았어요. 뿐만 아니라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은 각기 다른 배경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통해서 다양한 관계 속에 가족의 소중함을 깊이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어린 독자들은 이 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서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서 깊이 느끼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기 때문에 너무 유익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