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상이 장르 - 인스타툰 작가들의 일·삶
김그래 외 지음 / 자음과모음 / 2024년 10월
평점 :
안녕하세요.
평소 우리가 좋아하는 일과 잘 하는 일 사이에 갈등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책은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삶에 대한 내용이예요. 책의 제목은 자음과 모음의 신간 <일상이 장르>예요.
저자는 인스타툰 작가들의 일상의 삶과 그들의 직업을 토대로 ON과 OFF로 나눠서 그들의 일상과 일에 대해서 글과 그림으로 솔직하고 담백하게 담아 놓았어요. 참고로 인스타툰이란 인스타그램와 웹툰의 합성어예요.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열 장 내외 만화를 일컫는 표현이예요.
처음에 우리가 좋아하는 일을 시작했을 때 뭐든 다 할 수 있을 것 같잖아요. 동시에 우리는 즐거운 일만 가득한 줄 알지만 실상 우리의 생각과 상당히 다르잖아요. 반대로 우리가 잘 하는 일을 한다고 뭐든 다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즐거운 일만 가득한 게 아니더라고요. 결국 이 책은 좋아하는 일을 마음으로 시작해서 이제 자신의 직업을 삼고 살아가는 네 사람들의 이야기예요.
이 책의 매력은 각기 다른 삶의 모습과 고유의 그림체로 독자들에게 웃음, 감동, 공감, 위로 등을그들의 삶 여정에 대해서 볼 수 있어요. 우리느 인스타툰이라는 독특한 형식에 그들의 창작력으로 표현해 놓았기 때문에 상당히 좋더라고요. 거기다가 그들은 각자 자신의 삶에 대해서 솔직하고 담백하게 이야기해 주니까 너무 좋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그들은 각자 자신의 운동이나 취미를 이야기를 해 주니까 참 좋더라고요.
우리는 불안한 우리의 일상에 마치 그들의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서 우리의 밋밋한 일상에 마치 아주 맛있고 부드러운 생크림이나 달콤한 치즈를 듬뿍 뿌려주는 것 같아요. 우리는 이 책에 담겨 있는 그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에 대해서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더라고요.
이 책은 좋아하는 일을 이제 막 시작하는 분들이나 아니면 이미 좋아하는 일들을 하고 있는 계신 분들에게 큰 용기와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와 그림을 전해주세요. 끝으로 현재 좋아하는 일을 막 시작한 사람들이나 이미 시작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