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서울문화사의 신간<이웃집수달>이예요.
이번에 이 책을 통해서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 이웃집 수달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구독자 수가 무려 35만 명 이상이더라고요. 유튜브 채널 [이웃집수달]은 정식 동물원 등록 및 수달 사육시설 등록을 완료한 동물원으로 합법적으로 안전하게 수달을 키우고 있더라고요. 이웃수달은 경북 경산에 위치해 있더라고요.

현재 수달은 멸종 위기종이예요. 이 책은 단순하게 수달과 관련된 사진만 담겨 있는 게 아니라 말풍선으로 수달의 특징, 일상, 그리고 귀여움 모습까지 한 권의 육아일기처럼 설명해 주세요. 특히 이번에 출판한 책에는 모카와 토피의 만남부터 시작해서 사둥이 독립과 오둥이 출산까지 수달 가족의 일상을 한 권 안에 담아 놓았더라고요. 게다가 개성 넘치는 성격과 귀여움으로 차세대 귀요미로 떠오르는 오둥이의 모습까지 담아놓은 게이 책의 매력포인트인 것 같아요. 오둥이의 모습을 보다 보면 어느순간 힐링되는 효과도 경험할 수 있어요. 사실 이 전까지 수달은 동물원에 가야 볼 수 있었잖아요. 그것도 매우 짧은 시간동안 수달을 관람했기 때문에 수달에 대해서 자세히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이번에 책으로 수달의 특징들과 매력을 새롭게 배우니까 너무 유익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부록으로 이웃집수달 포토카드까지 들어있어요.

다소 분주한 일상 가운데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언제나 사랑이 넘치는 모카와 토피의 육아 분담 일상 이야기를 지금 만나 보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