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자폐인이 보는 세계
이와세 도시오 지음, 왕언경 옮김 / 이아소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이아소의 신간 <ADHD · 자폐인이 보는 세계>이예요.


혹시 여러분 주변 사람들에 계신 분들 가운데 상대방에게 실례되는 말을 아무런 악의 없이 하거나 다른 사람들과 약속을 반복적으로 어기거나 지각하는 사람 또는 갑작스럽게 스스로 자신의 감정에 격해져 울거나 내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서 당황스럽게 만드는 사람들에 대해서 지금까지 그들의 성격이나 인간성의 문제로 바라보았다면 이제 그렇게 바라보지 말아야 해요. 이것은 뇌의 특성에 의해서 발생된 것이 때문이예요.


ADHD·자폐인은 세상을 그들만의 방식대로 보기 때문에 우리와 다소 다를 뿐 그들의 특성을 살리면 오히려 탁월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어 우리에게 알려진 일론 머스크도 한 방송에 출연해 스스로 ASD를 앓고 있다고 고백했다고 해요. 스티브 잡스나 빌게이츠 역시 ASD인으로 추정하기도 해요. 이들은 발달장애적 성향을 살려 자신의 분야에서 크게 성공을 했어요. 이 책은 독자들에게 우리 주위 사람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그들의 성향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제 우리도 우리와 다른 성향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서 무조건 이상하게 바라볼 것이 아니라 그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해당된 성향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