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1 - 수학 기호는 위험해! ㅣ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1
남호영 지음, 김잔디 그림 / 한솔수북 / 2024년 11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한솔수복의 신간 루아와 파이의 <지구 구출 용감한 수학 1>예요.
수학은 현재 부모 세대 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동일하게 좋아하지 않는 과목인 인 것 같아요.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루아와 반려 까마귀 귀야도 마찬가지인 것 같아요. 놀랍게도 그들은 어느 날 문득 수학의 재미에 대해서 깨닫게 되었어요.
과연 둘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일까요?
아쉽게도 둘은 이 부분에 대해서 무엇이라 설명하지 못하더라고요. 우리는 그들의 모습 속에 한 가지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어요. 그들이 수학의 패턴을 발견했다는 사실이예요. 이 책은 현재 수학이라는 과목에 대해서 지겹고 어렵다고 말하는 자녀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알려주세요. 역시 시작은 호기심이더라고요. 아무래도 호기심이 자녀에게 용기를 갖게 해 주니까 수학에 대해서 탐구하면서 재미있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은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루이의 모험으로 시작해요. 주인공 루이, 엄마, 그리고 반려 까마귀 귀야와 함께 뉴턴을 만나러 영국으로 떠나게 되요. 그런데 갑자기 뉴턴의 생가를 코 앞에 두고 주인공 루이는 엄마와 함께 그린란드로 향하게 되요. 앞서 언급했듯이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상황을 흥미롭게 표현한 글과 만화 같은 그림으로 자녀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높여 주세요. 책 중간마다 용감한 수학코너가마치 마치 팝업처럼 등장해요. 재미있게도 우리의 일상 속에 사용되는 수학을 통해서 수학의 즐거움에 대해서 알아가는 과정이 좋은 것 같아요. 자녀가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탐구하면서 재미있을 때 쯤 용감한 퀴즈를 통해서 읽은 내용에 대해서 다시금 재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연결되니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저자는 자녀의 눈높이 알맞는 설명과 흥미를 주는 그림과 빠른 이야기를 전개를 통해서 수학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