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꽃분이와 돌고래 - 2025년 한학사 추천도서 ㅣ 감동 그림책 6
다원 지음 / 이루리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꽃분이와 돌고래>이예요.

이 책은 해녀 이야기, 해녀와 돌고래 이야기, 손녀와 할머니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인공 꽃분이의 할머니는 해녀이세요. 꽃분이는 할머니를 통해서 물질에 대해서 배우고 해녀로 첫발을 내딛었어요. 매일 꽃분이는 할머니를 따라 푸른 바닷속을 물질했어요.
어느 날 꽃분이에게 아주 슬픈일이 일어나고 말았어요. 꽃분이와 함께 물질을 하던 할머니가 하늘나라로 떠나셨어요. 아마 꽃분이는 매우 슬퍼했을 거에요. 꽃분이의 마음 속에 할머니와 함께
어느덧 세월이 제법 흘러 돌아가신 자신의 할머니만큼 나이를 들었어요. 꽃분이도 할머니와 같이 해녀로 열심히 활동하네요. 이날도 꽃분이는 다른 날과 같이 물질을 하러 갔어요. 놀랍게도 이날 꽃분이는 돌고래를 보았어요. 꽃분이는 돌고래에게 저리로 가라고 열심히 말했어요. 그렇지만 돌고래는 꽃분이와 놀고 싶어서 자꾸 꽃분이의 곁으로 다가왔어요. 꽃분이는 돌고래를 뒤로한 채 열심히 물질을 하고 집으로 돌아가죠. 다음 날 꽃분이는 또 물질을 하러 갔어요.
놀랍게도 돌고래가 또 왔네요. 이번에 꽃분이는 이전과 달리 돌고래와 함께 수영을 하고 술래잡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이 후 꽃분이와 돌고래에게 놀라운 일이 일어났어요. 이 내용은 책으로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저자는 해녀의 삶과 손녀에 대한 할머니의 사랑을 매우 아름답게 표현해 놓았어요.

사람은 누구나 죽잖아요. 언젠가 우리도 누군가 곁을 떠날 수 밖에 없는 존재잖아요. 자녀와 함께 이 책을 보며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게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혹시 지금까지 그렇게 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우리 옆에 있는 분들에게 최선을 다해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