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래를 마주하는 순간 ㅣ 초록 자전거 8
한태경 지음, 권민정 그림 / 썬더키즈 / 2024년 8월
평점 :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고래를 마주하는 순간>이예요. 이 책은 참고로 썬더키즈의 신간이예요.
<고래를 마주하는 순간>은 갑작스럽게 엄마와 이별한 후 아픔을 느끼는 누리와 윤서에 대한 성장 동화예요. 윤서는 생태 박물관 전시실에 커다란 고래 뼈와 만나게 되었어요. 어느 순간 따개비가 잔뜩 붙은 후 고래로 변했어요. 이때 귀신고래는 미르예요. 미르는 전시실 통유리창 너머로 헤엄쳐 나아가고 윤서에게 은빛너른바다로 함께 가자고 손짓했었어요.
바다가 무섭고 귀신고래도 무서웠지만 윤서는 미르를 따라가기로 마음먹었어요. 고래 연구를 위해서 먼바다로 떠났다가 일 년이 지나도록 돌아오지 않는 엄마를 찾아야 했거든요. 엄마를 찾으러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했어요. 윤서는 뒤로 물러서지 않았어요.
위험에 빠진 바다 생물들을 구해 주고 위기에 빠진 미르를 도와주었어요. 새끼들을 바다로 떠나보내며 생을 마감하는 대왕문어의 마지막 모습을 지켜보는 데 한없이 마음이 아프고 슬퍼지더라고요. 한 생명이 떠난 후 또 다른 생명의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지지는 게 바로 바다의 세계라는 사실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은빛너른바다에 도착해 누리를 발견한 순간 바다의 사냥꾼 범고래 무리가 나타났어요. 미르는 눈앞에 있는 새끼를 안아 보지도 못하고 윤서도 아직 엄마를 찾지도 못했는 데 이대로 포악한 범고래 무리에게 당하고 말았어요.
과연 윤서, 엄마, 그리고 미르와 누리는 무사히 만날 수 있을까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