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제나 함께일 거야 피카 그림책 16
엘란 랭킨 지음, 심연희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우리는 언제나 함께 일거야>이예요.




처음 책의 제목을 보았을 때 너무 마음에 와 닿더라고요. 책의 내용을 보니까 전쟁 속에 피어나는 아기 코끼리와 사육사의 우정과 함께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를 담아 놓았더라고요.



어느 날 갑작스럽게 전쟁이 일어나고 말았어요. 도시 곳곳마다 폭탄이 떨어졌어요.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기 시작했어요. 이때 발생한 폭발음이 동물원까지 이르렀어요. 모두 두려움에 사로잡히고 말았어요. 사육사는 두려움에 사로잡힌 아기 코끼리를 혼자 둘 수 없었어요. 사육사는 서둘러 아기 코끼리를 데리고 나와 자신의 집으로 데리고 갔어요. 둘은 긴 밤을 함께 견디면서 서로 위로와 격려를 해 주었어요.

시간이 흘러갔지만 전쟁은 멈추지 않았어요. 아기 코끼리는 점점 커지기 시작했어요. 사육사는 이제 너무 커 버린 아기 코끼를 더 이상 숨길 수 없게 되어 버렸어요. 아기 코끼리는 이제 어떻게 될까요?



인간의 욕심이 어떤 결과를 낳는 지에 대해서 자녀와 함께 깊이 생각해 보았어요.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 볼 수 있는 사회적 약자들을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필요에 대해서 어떻게 도와주어야 되는 지를 자녀와 함께 각자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