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해 주고 싶은 말 - 강원석 시집 : 위로와 응원이 필요한 그대에게
강원석 지음 / 구민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빠쁜 일상을 살아가다가 보니까 자연스럽게 정작 마음의 쉼을 가지지 못하는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책<너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통해서 우리 자신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보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우리는 삶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시련이나 고통의 순간들을 직면하게 되는 것 같아요. 어른만이 아니라 아이들 청년들도 모두 저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이나 상황을 경험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때 중요한 것은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인 것 같아요. 이것에  따라서 삶의 방향과 결과가 바뀌게 되는 것 같아요. 때론 삶 속에서 너무 지치고 힘든 나머지 스스로 어떻게 해야 될 지를 도저히 몰라 그저 주저 않아 있을 때도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는 시인의 시집에 담겨 있는 시는 따뜻한 표현을 어렵지 않게 잘 표현해 놓았어요. 실제로 시인의 시는 우리에게 유명한 가수 변진섭, 조성모, 윤복희 등의 노래로 불리기도 하고 ost의 가사로 사용될 만큼 유명하더라고요. 시인은 우리의 슬픔과 아픔을 위로해 주세요. 부드러운 표현과 섬세한 묘사로 표현되어 있는 시인의 시는 마치 아름다운 수채화처럼 표현되어 있더라고요. 시인은 책의 제목 그대로 시기적절하게 표현된 시로 우리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해 주시는 것 같아요. 이게 시인의 표현력인 것 같아요. 




오늘도 삶에 지치고 힘들며 때론 스스로 감당할 수 없어서 그 자리에 그저 주저앉고 싶을 때 시집 <너에게 해 주고 싶은 말>으로 마음에 평안과 위로를 받으시길 바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