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 왕자가 전하는 동물들의 사후세계
김태양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일시품절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책의 제목은 <어린 왕자가 전하는 동물들의 사후세계>예요. 이 책은 참고로 두드림미디어의 신간이예요.
요즘 우리 사회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것 같아요. 우리 나라 반려동물 숫자가 1,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여기에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심지어 현재 해마다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예요. 예를 들면 1인 가구의 증가부터 시작해서 인구 고령화까지 이외에도 매우 다양한 것 같아요.
최근 중국도 혼인이 감소하고 아이 갖기를 원치 않다보니까 영유아보다 더 많아지는 추세로 예상하고 있더라고요. 이제 반려동물은 가족 못지 않게 중요한 존재로 자리잡았어요. 그들의 죽음에 대한 의미도 상당히 높아졌어요. 마치 그들이 죽으며 그들의 그들에 대한 그리움으로 극심한 상실감까지 느끼더라고요.
과연 반려동물들의 죽음과 그 이후에 대해서 어떻게 될까요?
이 책은 총 30개의 질문과 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저자는 동물들의 죽음 이후 사후세계를 다루고 있어요. 놀랍게도 이 책의 저자는 9살 소년이예요. 저자는 어린 왕자라는 별칭을 사용해요. 이 책은 나이만큼 순수한 마음으로 대답해 주세요. 혹시 주변에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분에게이 책은 따뜻한 위로를 전해 줄 것 같아요. 끝으로 책의 부록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다양한 동물들의 사진이 담겨 있어요. 자녀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