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일이 있더라도 책고래세계그림책 1
디파초 지음, 김서정 옮김 / 책고래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 나눌 책의 제목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예요. 이 책은 책고래의 신간이예요. 


책의 수많은 펭귄들이 등장해요.

이 책은 거대한 시련 앞에 용기를 내어 나아가는 팽귄들의 이야기예요. 

수많은 팽귄들이 저마다 자신의 짝을 찾고어떤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되더라도 함께 계속해서 살기로 약속했어요.

이 책은 오늘 우리에게 너무나 '함께'라는 가치에 대해서 잘 보여주고 있어요.

혼자에서 서로 알아가는 과정에 대해서 잘 보여주고 있어요. 이 과정은 즐거움만 있는 게 아니라 힘들도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빙하에 틈이 생겨 멀어지기도 해요. 이 외에도 크고 작은 상황 속에 그들은 주저앉아 있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주저앉은 팽귄이 용기를 내어 망망대해를 헤엄치기 시작하더라고요. 팽귄이 자신의 사랑을 찾기 위해서 싸우더라고요. 결국 팽귄이 눈물겨운 노력으로 다시 사랑을 되찾게 되더라고요. 

과연 수많은 펭귄들 가운데 단짝을 만나서 평생 함께 할 수 있을까요?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적어도 두 가지에 대해서 배우고 적용했으면 좋겠어요. 

첫번째 자녀가 함께 라는 표현의 중요성과 의미에 대해서 배웠으면 좋겠어요.

자녀가 이 책을 통해서 함께 라는 단어의 소중함과 의미에 대해서 잘 배워고 살아가면 좋겠어요. 

두번째 자녀가 삶 속에 찾아오는 고난을 넉넉히 이겼으면 좋겠어요. 사실 우리도 마찬가지잖아요. 삶에 두려움이나 고난이 찾아오면 주저앉게 되는 것 같아요. 실제로 사람들이 갈팡지팡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삶에 고난이 찾아와 주저앉아 있을 수 있고 갈팡지팡할 수 있지만 용기를 내어 한 걸음씩 전진해 나가는 자녀로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