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로 세상을 바꾸다 - 20년 경력 아트 지도자가 전하는 예술의 길
배예리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저자는 아트를 통해서 어린 시절 겪었던 결핍과 상처에 대해서 치유받았어요. 이제 저자는 한 걸음 더 나아가 누군가에게 아트를 가르쳐 주는 지도자라는 새로운 꿈을 갖게 되었어요. 

저자는 지난 20년 동안 많은 학생들을 지도하며 깨달은 입시 미술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한 권의 책 안에 고스란히 담아 놓았더라고요. 이 책의 제목은 <아트로 세상을 바꾸다>예요. 참고로 이 책은 바른 북스의 신간이예요.


저자의 꿈대로 자신의 내면을 미술만큼 마음껏 자유롭게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우리는 책의 초반 내용을 통해서 저자의 엄청난 아픔과 상처에 대해서 볼 수 있어요. 안타깝게도 저자는 화재사고로 인해서 자신의 눈앞에 남동생과 여동생을 동시에 잃어버리고 말았어요. 그래서 저자는 혼자만 살아남았다는 트라우마에 시달렸어요. 이후 저자는 대학 준비를 미흡해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했고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물론 단번에 성공하거나 고난이라는 시련 없이 성공한 영웅들은 없죠. 



지난 날 저자는 어떻게 큰 슬픔을 견뎌내며 지내왔는 지에 대해서 매우 덤덤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꺼냈어요. 이 장면을 보노라면 저자의 내공이 얼마나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는 결혼과 출산 등과 같은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꿈을 이루었어요. 사실 일반적인 상황에도 작가가 되기 어려운 데 하물며 자신을 둘러싼 어려운 상황을 멋지게 극복하고 이루었어요. 자신의 어려움을 극복한 내용은 누구에게나 유익한 것 같아요. 이런 유익한 책까지 읽을 수 있어서 좋다. 이후 중반부부터 저자는 미대 진학 가이드과 미술 학위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