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 - 초등 한국사 진로역사스쿨
박정화 지음, 김은주 그림, 김명선 감수 / 리프레시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최근에 자녀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던 중 흥미로운 역사와 그 역사 속에 등장하는 직업들에 대해서 알려주는 재미있는 책 한 권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책의 제목은 <살아 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이예요. 이 책은 책의 제목대로 역사와 직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자녀가 역사 이야기와 함께 직업에 대해서 배운 후 자신의 생각을 직업 체험 페이지로 정리해 볼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참고로 이 책은 리프레시의 신간이예요. 



책의 목차를 보니까 직업에 대해서 크게 5가지로 분류해 놓았더라고요. 저자는 고조선부터 조선까지 역사적 사건, 유물, 발명품, 건축물, 위인의 성품 및 업적, 전통 음식 등의 매우 다양한 역사적 요소를 토대로 미래 유망 직업과 연계해서 소개해 주세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었던 직업과 지금까지 잘 알지 못했던 직업들 뿐만 아니라 잘 알지 못했던 직업들과 미래에 유망 직업들까지 담아 놓았더라고요. 예를 들면 저자는 쇼핑호스트, 외교관, 상품기획자, 네이미스트, 파티 플래너, 애니메이터 큐레이터, 음식 메뉴 개발자, 스타일리스트, 조향사, 텍스타일 디자이너, 컬러리스트, 프로파일러 등 미래 유망 직업 28개를 소개해 주세요. 우리는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공부할 뿐만 아니라 그 시대를 함께 했던 사람들의 직업의 특징, 적성, 직업 준비 방법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요. 자녀가 자신의 꿈을 다양하게 확장해서 꿀 수 있어요. 



이 책은 단순하게 백과사전과 같이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쓰인 책이 아니라 한국 여사 속에 등장한 인물들과 미래 직업의 연결하고 있어요. 처음에 자녀가 직업에 대해서 흥미로 시작해서 더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뿐만 아니라 자녀가 기존에 잘 알지 못했던 직업들을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