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사장의 지대넓얕 10 : 거인의 어깨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생각을 넓혀 주는 어린이 교양 도서
채사장.마케마케 지음, 정용환 그림 / 돌핀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좋은 소식이 있어서 나누려고 해요. 바로 <채사장의 지대넓얕 10권>이 드디어 출간되었어요.


이 책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어린이 버전으로 어린이 교양도서 가운데 최고로 좋은 인문학 도서예요.


이번 책의 주제는 우주의 중심, 지동설, 수학, 기하학 등 수학과 과학적 주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우리는 주제의 핵심심적인 내용과 이것을 주장한 프톨레마이오스, 코페르니쿠스, 갈릴레이, 데카르트, 뉴턴 등 5명의 과학자들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감사게 저자는 자녀들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자녀들의 수준에 알맞게 쉽고 재밌게 풀어주시니까 너무 좋네요.


참고로 이 책은 과학자 딱지와 퀴즈 딱지도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게임 방식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거기다가 글밥도 너무 많지 않고 만화 형식으로 표현되어 있으니까 자녀들에게 너무 유익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뿐만 아니라 한 테마가 마칠 때마다 핵심노트나 퀴즈 코너를 통해서 공부한 내용에 대해서 재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는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인류 과학의 문명을 멋지게 이끌었던 5명의 거인들의 이론과 그들의 이야기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으로 출판하게 될 11권도 너무 기대되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