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아이는 넘어지며 자란다
달린 스윗랜드.론 스톨버그 지음, 김진주 옮김 / FIKA(피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요즘 TV 프로그램들을 보면 자녀 양육와 성장에 대한 고민과 해결 방법을 나는 게 많은 것 같아요. 누구나 TV 프로그램들을 보며 마치 장기나 바둑 경기의 훈수두듯이 쉽게 이야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문제는 막상 우리에게 동일한 상황 가운데 놓이게 될 때 매우 어렵다는 것이죠.

실제로 자녀가 점점 성장면서 양육에 대한 어려운 상황을 직면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자녀 양육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 한 권에 대해서 나누어 보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성공하는 아이는 넘어지며 자란다>이예요.


이 책은 책의 제목대로 실패와 좌절을 왜 겪어야 하는지와 그 과정을 통해서 얻게 되는 삶에 필요한 5가지 기술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저자는 실패와 좌절하는 과정을 통해서 자기주도 학습력, 문제해결능력, 소통능력, 인내력, 자기통제력을 배울 수 있다고 설명해 주세요. 감사하게도 각 챕터마다 키포인트가 요약되어 있고 현재 상황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부분과 조언을 함께 수록되어 있어요.



부모는 누구나 저자의 말대로 자녀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어하기 마련이예요. 또한 아이가 자신감 있고 어른이나 상대방에 대해서 배려할 줄 알길 원해요. 동시에 세상에서 경쟁력을 갖출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런 부모의 마음이 자녀에게 도움을 주는 게 아니라 오히려 성장하지 못하게 이끈다고 설명해요.


저자는 부모의 잦은 간섭과 도움이 왜 자녀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는 지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이때 부모가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결국 부모의 역할은 자녀에게 기회를 주고 스스로 문제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예요. 뿐만 아니라 자녀가 지치지 않도록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더라고요. 지금 자녀가 성장과정 가운데 겪는 작은 실패들을 밑거름으로 삼아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어야겠어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자유롭게 작성한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