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여자, 축구 - 슛 한 번에 온 마을이 들썩거리는 화제의 여자 축구팀 이야기
노해원 지음 / 흐름출판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늘 여러분과 함께 책의 제목은 <시골, 여자, 축구>이예요.  



평소 저자는 밤을 세워가며 프리미어리그를 볼 만큼 축구를 매우 좋아하는 분이더라고요. 저자는 면 단위 아주 작은 시골 마을에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갑자기 저자가 살고 있는 동네에 여자 축구팀을 창단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이 소식은 저자의 마음에 작은 불씨와 같은 역할을 했어요. 저자는 축구를 너무 좋아하는 분이라 엄청 좋아했어요. 저자는 여자 축구팀에 너무 참여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저자는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저자는 사람들의 눈길을 의식하고 머뭇거리고 주춤거렸어요. 그러다 저자는 용기를 얻게 되었어요. 바로 평소 알고 지내던 동네 언니들이 여자 축구팀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기 때문이예요. 동네 언니들도 자녀를 키우는 여성들이었어요. 저자는 용기를 내어 여자 축구팀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이 후 저자는 반반 FC 축구팀에 주장을 맡게 되었어요. 이후 저자는 반반 FC 축구팀과 함께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축구라는 소재를 통해서 서로 울고 웃으며 함께 성장하는 이야기를 솔직하고 담백하게 담아 놓았어요. 요즘 우리 사회는 골 때리는 그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성이 축구하는 것에 대한 인식을 많이 바꾸어 놓은 것 같아요.

하지만 실제로 한 여성이 축구를 한다는 게 말처럼 쉬운 게 아닌 것 같아요. 오늘 저자의 이야기는 새로운 경험이나 아직 인식의 변화를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서 도전하는 이들에게 매우 큰 힘과 용기를 전해주는 것 같아요. 혹시 현재 스스로 머뭇거리고 망설이는 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래요. 이 책은 앞서 말씀드린 분들에게 매우 큰 동기부여로 작용할 것 같아요. 이 책은 독자들에게 단순하게 축구에 대한 재미를 넘어서 이 과정을 통해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고 타인의 마음을 더 잘 헤아릴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해서 함께 배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생각해요.


끝으로 축구에 전혀 관심이 없는 분에게도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