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
손민지.박도영 지음 / 사람in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 속에서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모아 놓은 책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어 보려고 해요. 책의 제목은 바로 <비즈니스 영어의 결정적 표현들>이예요.



현재 책의 저자는 회사원이었던 시절을 되살려 현장 있는 비즈니스 영어를 가르쳐 주세요.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 전에 자신과 같이 영어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 권의 책을 써주셨어요.


저자의 말처럼 영어는 우리에게 늘 난제 그 자체인 것 같아요. 하물며 영어는 같은 표현이라고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게 언어라 더 어려운 것 같아요. 특히 비즈니스라는 상황은 앞서 나눈 부분에 있어서 더욱 느끼게 만들 줄 것 같아요. 주변에 어느 정도 영어 실력을 갖춘 사람도 비즈니스 영어를 따로 공부하더라고요. 이런 측면에서 업무상 영어를 사용하는 분에게 이 책은 매우 유익할 것 같아요.


책은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은 직장생활 가운데 많이 접하는 표현들을 모아 놓았어요. 저자는 각 챕터마다 등장인물을 통해서 어떤 상황 가운데 사용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잘 보여주세요. 저자는 영어를 무조건 외우지 말고 디테일하게 차이에 대해서 파악하기 위해서 노력해 보라고 말씀해 주세요. 



우리가 같은 표현이라도 비즈니스 상황 가운데 사용될 때와 그렇지 않을 때로 나누어 놓은 게 도움될 것 같아요. 저자는 예시를 통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어요. 즉 어떤 상황 속에서 이 표현을 사용해야 되는 지에 대해서 알려주시네요. 개별 표현들이 갖는 의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예문이 많고 Q.R코드를 찍으면 원어민의 목소리와 표현들을 바로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끝으로 저자는 이론적으로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어떻게 사용되는 지에 대해서 대화 형식으로 제시해 주세요. 각 상황마다 배운 내용을 상기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 비즈니스 진행상황별이라는 코너가 부록처럼 담겨 있어요. 개인적으로 이 내용은 직장 생활을 하면서 자주 겪는 이야기들과 함께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을 정리해 놓았더라고요. 이 내용은 직장인들에게 꿀팁처럼 매우 유용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