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읽는재미 레벨 1 세트 - 전16권 DK 읽는재미 - 레벨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에서 자주 나오는 단어 가운데 문해력을 봤어요. 아무래도 자녀를 키우는 부모의 입장에서 자녀의 문해력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아요. 자녀의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 가운데 독서가 아주 큰 역할을 하죠. 아마 많은 부모님들이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자녀의 문해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지에 대해서 동일한 마음으로 많이 고민하실 것 같아요. 

 

감사하게도 이번에 70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책을 출판해 주신 삼성출판사에서 영국의 명문 출판사 DK의 재미있고 자녀들에게 유익한 시리즈를 번역해서 출판해 주셨어요.


 


오늘은 여러분과 함께 DK 시리즈 가운데 레벨2에 해당된 <오싹오싹 심해 동물>에 대해서 나눠 보려고 해요. 다음은 <반짝 반짝 별나라 여행>이예요. 마지막으로 <쌍둥이 판다가 태어났어요>에 대해서 나누어 볼깨요. 



먼저 오싹오싹 심해동물은 심해 속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자는 평소 자녀와 함께 아쿠아에 가면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동물 친구를 중심으로 담아 놓았어요. 

반짝 반짝 별나라 여행을 보니까 평소에 자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주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자는 평소 자녀와 함께 천문대나 과학관에 가면 배울 수 있는 우주를 책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담아 놓았어요. 

 


끝으로 평소에 자녀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쌍둥이 판다에 대해서 소개해 주세요. 저자는 평소 자녀와 함께 어린이 대공원이나 과천 서울대공원에 가면 볼 수 있는 동물을 책으로 배울 수 있도록 담아 놓았어요. 

 

자녀와 함께 책을 읽어 보니까 일차적으로 책의 분량이 너무 적절한 것 같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실제와 같은 그림을 수록해 놓았어요. 저희 자녀는 조금 무섭다고 하더라고요. 저자의 의도는 생생한 그림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는 것이죠. 이런 노력이 어린 자녀로 하여금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로 마련해 줄 거예요. 이런 시간이 많아질 수록 자녀들은 책을 즐거워하게 되고 책 읽는 게 자연스럽게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히게 될 거예요.

 

저자는 책의 끝부분에 용어정리라는 코너를 수록해 놓았어요. 어린 독자가 책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저자는 어린 독자를 위해서 퀴즈라는 코너도 함께 수록해 놓았어요. 어린 독자는 퀴즈라는 방식을 통해서 읽고 배운 내용에 대해서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